서천군 문산사랑후원회, 2026년 첫 정기총회 개최
서천군 문산사랑후원회는 지난 16일 문산면행정복지센터 2층 회의실에서 2026년도 정기총회를 개최했다.이날 총회에서는 2025년도 사업 결산과 주요 성과를 보고하고, 2026년도 사업계획과 신규사업 추진 방향, 예산안을 심의·의결했다.후원회는 올해에도 명절맞이 꾸러미 전달 사업과 ‘행복 담은 반찬 나눔’ 등 주민 체감도가 높은 복지사...
진천군청소년수련원은 코로나19 대응관리가 생활 속 거리두기로 전환됨에 따라 오는 25일부터 부분적으로 운영을 재개한다고 22일 밝혔다.
군은 국내 코로나19 감염증 확진자 발생 추이와 학생들의 순차적 등교 결정 등을 감안해 이같이 결정을 내렸다.
군은 수련원 운영에 따른 혹시 모를 감염을 예방하기 위해 방역지침을 철저히 준수하며 운영을 재개할 방침이다.
수련원은 100명 이하의 당일행사 위주로 운영하며 회의실과 운동장만 개방하고 수련원 프로그램, 생활관, 급식소는 운영하지 않을 예정이다.
수련원 입소자에 대해서는 △마스크 착용 확인 △손소독 △열화상 카메라를 통한 열체크(37.5도 미만 입장가능) △회의실 탁자 2m 간격유지 △방문 명부 작성 등을 꼼꼼히 체크하게 된다.
임시휴관 기간 동안 수련원 종사자들은 시설 운영 재개 대비를 위해 정기 방역을 실시하는 등 위생 관리를 철저히 진행해 왔다.
강선미 여성가족과 과장은 “이번 수련원 부분 운영 재개를 계기로 모든 시설과 프로그램이 정상 운영될 수 있도록 안전한 시설 운영에 최선을 다하겠다” 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