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령시, 2025 지방자치콘텐츠대상 기초지자체 부문 교육·청년 분야 대상 수상
보령시는 27일 국회의원회관 대회의실에서 열린 ‘2025 지방자치 콘텐츠 대상’에서 기초지자체 부문 교육·청년 분야 대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지방자치TV, 한국지방행정연구원, 한국지방자치학회, 인문콘텐츠학회가 공동 주관하고 행정안전부 및 국회 행정안전위원회 등이 후원하는 이번 행사는 ‘AI로 여는 지방시대, 지역 성장이 ...
진천군청소년수련원은 코로나19 대응관리가 생활 속 거리두기로 전환됨에 따라 오는 25일부터 부분적으로 운영을 재개한다고 22일 밝혔다.
군은 국내 코로나19 감염증 확진자 발생 추이와 학생들의 순차적 등교 결정 등을 감안해 이같이 결정을 내렸다.
군은 수련원 운영에 따른 혹시 모를 감염을 예방하기 위해 방역지침을 철저히 준수하며 운영을 재개할 방침이다.
수련원은 100명 이하의 당일행사 위주로 운영하며 회의실과 운동장만 개방하고 수련원 프로그램, 생활관, 급식소는 운영하지 않을 예정이다.
수련원 입소자에 대해서는 △마스크 착용 확인 △손소독 △열화상 카메라를 통한 열체크(37.5도 미만 입장가능) △회의실 탁자 2m 간격유지 △방문 명부 작성 등을 꼼꼼히 체크하게 된다.
임시휴관 기간 동안 수련원 종사자들은 시설 운영 재개 대비를 위해 정기 방역을 실시하는 등 위생 관리를 철저히 진행해 왔다.
강선미 여성가족과 과장은 “이번 수련원 부분 운영 재개를 계기로 모든 시설과 프로그램이 정상 운영될 수 있도록 안전한 시설 운영에 최선을 다하겠다” 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