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주시, 시민 누구나 누릴 수 있는 따뜻한 복지 실현
원주시는 올해 일반회계의 49%에 해당하는 7,226억 원을 복지예산으로 편성하고, 모든 세대를 아우르는 두터운 사회복지 안전을 강화해 시민 누구나 체감할 수 있는 따뜻한 복지 실현에 나선다.시는 지난해 ▲국가유공자 및 보훈단체 지원 ▲청년 라운지 개소, ▲원주역 천사기부계단 리모델링 ▲복지위기가구 조기 발견 및 통합적 지원체계 ...

제주시 서부보건소 치매안심센터(소장 이승훈)에서는 혼자 생활하는 치매환자의 위급상황을 신속히 알릴 수 있는 ‘스마트 안심터치’를 제공한다고 밝혔다.
‘스마트 안심터치’는 평소 제주시 서부보건소 치매안심센터를 이용하는 치매어르신들이 혼자 생활하는 시간동안 발생할 수 있는 다양한 위급상황(상해, 화재, 질병 등) 시 신속히 알릴 수 있는 ‘스마트 안심터치’를 마련하였다.
‘스마트 안심터치’는 핸드폰 뒷면에 부착하는 액세서리로 긴급상황 발생 시 버튼을 3~5초간 누르면 사전에 설정된 전화번호로 현재위치와 현장 상황 녹음파일이 전송되는 시스템이다.
‘스마트 안심터치’신청은 제주시 서부보건소 치매안심센터에 등록된 치매어르신 또는 보호자가 직접 방문하여 신청하면 즉시 제공이 가능하여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제주시 서부보건소 치매안심센터는 치매환자가 안전하게 살아갈 수 있도록 지속적인 관리를 위한 노력을 기울일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