엠씨더맥스 이수, 논현동 빌딩 2019년 매입 후 시세 약 70억 원 상승
엠씨더맥스 보컬 이수는 2019년 서울 강남구 논현동 빌딩을 89억4000만 원에 매입했다.해당 건물은 지하 1층~지상 5층 규모, 2017년 준공된 신축급 건물로 지하철 강남구청역 접근성이 우수하다.현재 시세는 약 159억 원 수준으로 분석되며, 매입가 대비 약 70억 원 상승한 것으로 추산된다.건물 일부는 이수의 연예기획사 ‘325E&C’가 사용하며, 1층...
울산 한마음새마을금고 700만원 상당 쌀 기탁
동구청[뉴스21일간=임정훈]한마음새마을금고(이사장 전숙자)는 1월 27일 오후 3시 30분 울산광역시 동구청을 찾아 ‘사랑의 좀도리 운동’으로 모은 700만원 상당의 백미(10kg) 176포대를 전달하며 지역 사회에 온기를 불어넣었다. 이날 전달식에는 전숙자 이사장을 비롯해 김종훈 동구청장 등 관계자들이 참석해 나눔의 의미를 되새겼다. ...

여수시(시장 권오봉)가 지난 21일 대학생 온라인 경연대회 ‘여수 미래 MICE콘텐츠 아이디어 발굴 발표회’를 성황리에 마쳤다.
여수시는 이번 행사로 여수 미래 MICE산업 육성을 위해 좀 더 새롭고 다양한 시각으로 콘텐츠를 발굴하는 계기가 됐다고 밝혔다.
건국대학교 서병로 교수의 ‘지역특화 마이스 활성화 전략’이라는 기조강연을 시작으로 건국대학교 6팀, 한영대학교 3팀 등 총 9개 팀이 여수 MICE콘텐츠 아이디어를 녹화영상으로 발표했다. 질의응답도 실시간 화상으로 진행했다.
사전에 모집한 일반참가자 200명도 온라인으로 시청하며 심사에 참여했다.
최우수상은 ‘섬으로부터 확장되는 여수의 관광콘텐츠와 MICE산업’이라는 주제로 발표한 건국대학교 거북선팀에게 돌아갔다.
온라인 경연대회 심사는 심사위원 점수 50%, 온라인으로 시청한 일반 참가자 점수 50%를 합산해 평가했다. 시상은 최우수상, 우수상, 장려상, 아이디어상 등 총 4팀으로 시장상과 여수사랑상품권, 호텔숙박권이 부상으로 주어졌다.
여수 엑스포컨벤션센터를 포함한 컨벤션 시설과 관광 및 특산품 관련업체에서 숙박권, 빅오쇼 티켓, 크루즈 탑승권, 여수 갓김치 등 다양한 경품을 협찬해 온라인 경연대회의 집중도와 호응도를 높였다.
이번 대회를 계기로 건국대학교 문과대학과 한영대학교는 여수시와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MICE분야의 관‧학 협력체계를 구축해 지속적인 상호 협력을 해나가기로 했다.
시 관계자는 “코로나19와 같은 감염병 대비 온라인 MICE포럼 행사의 시도라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고 밝히며 “창의적인 MICE행사 기획과 개최로 미래 여수 MICE산업을 육성하고 홍보마케팅과 네트워크 구축에 더욱 힘쓰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