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예진, 에브리릴스 첫 오리지널 숏드라마 주연… ‘AAA 건전지입니다만’으로 신인 존재감 드러내
새내기 대학생의 첫사랑을 섬세한 표정 연기로 풀어낸 추예진의 존재감이 눈길을 끈다. 로맨틱 코미디 숏드라마 ‘AAA 건전지입니다만’이 숏드라마 플랫폼 에브리릴스의 첫 오리지널 작품으로 공개를 앞두면서, 주인공 자가영을 연기한 추예진의 신선한 매력이 서서히 베일을 벗고 있다.‘AAA 건전지입니다만’은 에브리릴스가 공식 서비...
민족통일울산협의회, 2026년 현충탑 참배 및 신년인사회 개최
(뉴스21일간/노유림기자)=민족통일울산광역시협의회(회장 이정민)는 지난 24일(토), 영하의 추운 날씨 속에서도 울산 대공원 내 현충탑 참배를 거행하며 2026년 새해 민간 통일운동의 닻을 올렸습니다.이날 행사에는 이정민 회장을 비롯하여 회원 및 청년 등 200여 명이 참석했습니다. 참배는 이정민 회장의 분향을 시작으로 초등학생 및 중학생...


고양컨벤션뷰로는 지난 19일, ‘제1회 (사)고양시관광컨벤션협의회 MICE(기업회의‧포상관광‧국제회의‧전시 및 이벤트)‧관광기념품 공모전’ 작품 전시회 및 시상식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전시회 및 시상식에는 고양시 환경경제위원회 조현숙 위원장, 문화복지위원회 김효금 위원장이 참석하여 자리를 빛내주었으며 이 외에도 고양시청 관계자, 고양시민 다수가 참석하였다.
고양컨벤션뷰로는 MICE 행사 국내외 참가자 및 관광객 대상 고양시 특화 기념품을 개발하고자 (사)고양시컨벤션협의회와 함께 ‘제1회 고양 MICE‧관광 기념품 공모전’을 실시했다. 이번 공모전은 지난 2월 한 달간 ‘고양시를 대표하는 MICE‧관광 기념품 개발’이라는 주제로 진행되었으며, 고양시 특색을 잘 활용하여 기념품을 개발 및 상품화 할 의지가 있는 개인, 단체, 업체 누구에게나 응모자격이 주어졌다.
전국에서 출품된 약 110여 개의 작품을 대상으로 ▲상징성 및 창의성 ▲실용성 및 품질수준 ▲상품성 등을 중점으로 관련 전문가들이 공정하고 엄격한 심사를 통해 우수상 4점, 특선 16점, 총 20점의 수상작을 선정했다.
우수상에는 각종 야생화 누름꽃을 넣어 만든 고양 야생화 그립톡(안스플라워 안희자), 친환경 생태도시 고양시만의 콘텐츠를 담은 관광지 체험 조립키트(에코리아트 이준기), 자개 위에 고양시 마스코트 캐릭터를 넣은 미니 손톱깎이(강인경 갤러리 강인경), 고급 소가죽에 고양시의 상징인 꽃과 마스코트 캐릭터를 넣은 핸드폰 소가죽 케이스(피엘코퍼레이션 정다겸), 총 4점이 선정됐다.
우수 작품에는 표창과 함께 500만원 상당의 수상제품 매입 특전이 주어지며, 특선으로 선정된 작품에는 표창과 함께 관련 박람회 부스 참가 및 제품 홍보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특히, 이번 공모전은 실용성과 예술성을 두루 갖춘 손수 제작 제품들이 두각을 나타냈으며 고양시만의 마스코트 캐릭터를 활용한 식품 등도 강세를 보였다. 이를 통해 고양시 MICE‧관광산업에 큰 활력을 불어넣을 것으로 기대된다.
고양컨벤션뷰로 관계자는 “이번 공모전은 우수한 제품들이 다수 출품되어 근소한 차이로 입상 등락이 결정되는 등 경쟁이 치열했다”며 “경쟁력이 높은 작품이 많아 앞으로 고양시 MICE‧관광기념품으로의 활용이 기대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