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령시, 2025 지방자치콘텐츠대상 기초지자체 부문 교육·청년 분야 대상 수상
보령시는 27일 국회의원회관 대회의실에서 열린 ‘2025 지방자치 콘텐츠 대상’에서 기초지자체 부문 교육·청년 분야 대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지방자치TV, 한국지방행정연구원, 한국지방자치학회, 인문콘텐츠학회가 공동 주관하고 행정안전부 및 국회 행정안전위원회 등이 후원하는 이번 행사는 ‘AI로 여는 지방시대, 지역 성장이 ...
▲ [진천군청 전경]진천군 공직자들이 주말도 반납한 체 코로나19 사태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지역 농가를 찾아 힘을 보태고 있다.
이월면행정복지센터 직원 20여명은 16일 이월면 삼용리 소재 화훼농가를 찾아 구근 수확 작업을 도왔다.
화훼 농가주는 “소비량 감소 및 일손부족 문제로 막막했는데 이월면 직원들 덕분에 큰 힘이 됐다” 고 감사를 표했다.
박노경 이월면장은 “코로나19로 인해 힘든 시기를 보내고 있는 화훼 농가에 우리의 노력이 조금이나마 힘이 됐길 바란다”며 “많은 분들이 생산적 일손돕기 활동에 적극 참여해 주시길 기대한다” 고 말했다.
같은 날, 진천군 상하수도사업소(소장 이관희) 직원 20여명도 덕산읍 소재 화훼농가를 찾아 부족한 일손을 채우기 위해 구슬땀을 흘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