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리시 수택2동, 한국자유총연맹 구리시지회 후원으로 따뜻한 이웃사랑 실천
구리시(시장 백경현) 수택2동 행정복지센터(동장 박정희)는 지난 11월 12일, 한국자유총연맹 구리시지회(회장 김석진) 주관으로 관내 취약계층 100가구를 대상으로 ‘사랑의 김장 김치 나눔 행사’를 진행했다고 밝혔다.이번 행사는 겨울철을 앞두고 경제적 어려움을 겪는 이웃들에게 따뜻한 마음을 전하기 위해 마련된 것으로, 한국자유총연...
▲ [사진제공 = 진주시]진주시는 지난 13일 어린이집 전면 개원에 대비하여 코로나19 감염 예방을 위해 관내 어린이집 253개소에 비접촉식 체온계와 소독용품 등 방역물품을 추가지원 한다고 밝혔다.
시는 지난 2월부터 코로나19 감염 예방을 위해 방역물품(마스크 및 세정제) 구입비 4800만원, 방역비 2500만원, 마스크 11만 5천여장 등을 지원한 바 있으며, 이번 추가지원에는 어린이집 방역물품 지원사업 추진에 따라 체온계·소독용품 구입비 등 총 6600만원의 예산이 투입된다.
비접촉식 체온계는 어린이집 재원 아동 수에 따라 개소당 1개~5개씩 총 406개를 지원하고, 소독용품은 소독제 및 손세정제 등을 어린이집에서 운영비로 우선 구입한 뒤 보조금을 지급하는 형식으로 지원된다.
아울러 시는 어린이집 특별소독, 창문 수시개방 등 위생관리 상황을 지속적으로 점검하고 등·하원 시간 분산 방안 마련, 급식 관련 분산 식사, 한 방향 앉기, 유증상자 관련 조치사항에 대하여 특별지도를 실시하는 등 어린이집 개원 대비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진주시 관계자는“어린이집 개원에 대비해 코로나19 감염병 예방에 필요한 방역물품을 지원하여 안심하고 맡길 수 있는 보육환경을 제공하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