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구, 지난해 국가공모사업으로 총 1,038억 9,200만 원 사업비 확보
[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는 지난 2025년 한 해 동안 국가 공모사업을 통해 총 1,038억 9,200만 원의 사업비를 확보했다고 밝혔다. 동구가 국가 공모사업에 선정된 사업은 △ 해양레저관광 거점사업 490억 원(해양수산부) △ 일반 정비형 노후 주거지 지원사업(전하동) 324억 원(국토교통부) △ 빈집 정비형 노후 주거지 지원사업(방어동) 132...

대한노인회 연천군지회(지회장 정남훈)는 5월 11일부터 코로나19로 인해 장기적으로 휴관 중인 경로당 확인점검 및 경로당 주위의 어르신을 대상으로 코로나 대응 방법 등을 안내하는 순회 활동을 하였다.
경로당 휴관으로 경로당 문 앞이나 주변을 배회하시는 어르신들 또는 회원들의 집에서 삼삼오오 모여서 생활하고 있는 어르신들에게 현 상황에 대한 이해와 위로의 말씀을 전달하고 조금만 더 생활 속 거리두기를 실천해 주길 당부드렸다. 한 어르신은 “경로당 휴관으로 인해 갈 곳이 없어져 하루가 너무 길고 기운이 없다”며 “하루빨리 코로나19가 사라져 정상적인 생활 속에 경로당을 다니고 싶다”고 말했다.
정남훈 지회장은 “어르신들의 마음이 얼마나 답답하실지 이해가 되며, 하루빨리 어르신들이 안전하고 행복하게 이용하실 수 있도록 지회에서도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