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낙연, 유튜브 채널 ‘이낙연의 사유’ 개설… “한국 민주주의가 무너지고 있다” 직격
문재인 정부 국무총리를 지낸 이낙연 새미래민주당 상임고문이 유튜브 채널 **‘이낙연의 사유’**를 개설했다.기존 ‘이낙연 TV’ 외에 새 채널을 통해 정치 현안에 대해 직접 목소리를 내기 시작했다.이 고문은 “인생·사회·국가·세계의 미래를 함께 공부하고 사유하겠다”고 취지를 밝혔다.그는 일주일에 1~2회 콘텐츠를 올리며 온라인·...
울주군보건소, 영양플러스 사업 대상자 부모 심폐소생술 교육
(뉴스21일간/최원영기자)=울주군보건소가 11일 영양플러스 사업 대상자 부모를 대상으로 심폐소생술 교육을 실시했다.이번 교육은 응급상황 발생 시 즉각적으로 대처하고 예방 조치할 수 있는 역량을 갖추도록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다. 외부 전문 강사를 초청해 가정 내 안전사고 예방법, 하임리히법 및 심폐소생술 등 이론 교육과 실습 교육...

제주특별자치도가 ‘5월 소통과 공감의 날’(도청 내부 직원 조회)을 제주도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진행했다고 4일 밝혔다.
제주도는 올해 2월부터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소통과 공감의 날’행사 개최를 자제해 왔다.
제주도는 도정의 운영방향 공유와 코로나19 대응 역량 강화를 위한 소통과 공감의 필요성이 크다고 판단해 이날 현장 조회 형식이 아닌 비대면 방식으로 행사를 열었다.
원희룡 제주특별자치도지사는 인사말을 통해 “황금연휴기간 동안 연휴를 반납하고 공항, 항만, 선별진료소 등에서 고생하고 있는 공직자와 자원봉사자 그리고 방역 관계자 종사자들의 노고에 진심으로 감사드린다”고 밝혔다.
이어, “전국이 생활방역으로 한 단계 완화하더라도 제주는 제주 나름의 튼튼한 방역체계를 유지해야 한다”며 “제주형 방역체계를 어떻게 유지해 나갈지에 대해 모두가 머리를 맞대 지혜로운 방안을 찾아줄 것”을 강조했다.
원희룡 지사는 경제회복을 위한 아이디어와 실행계획 마련과 함께 위기를 기회로 삼는 역량발휘도 주문했다.
원희룡 지사는 “제주경제 회복을 위한 새로운 대책이 필요하다”며 “생계지원뿐만 아니라 경제 활성화를 위한 규제완화대책과 함께 실질적인 활성화 아이디어 및 실행계획 마련을 위해 역량을 집중해 달라”고 요청했다.
아울러 “지금 흘리는 땀방울과 긴장이 현재의 위기극복과 미래의 도약을 위한 밑거름이 될 것”이라며 “중요한 전환점에서 방심과 이완 없이 튼튼한 방역 체계를 유지하고, 위기가 기회로 전환할 수 있도록 역량을 발휘해 달라”고 당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