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성군, 설 연휴 대비 집중 점검 시행… “안심하고 설 쇠러 오세요”
평화 경제 거점 도시 강원 고성군이 설 연휴를 앞두고 군민과 관광객이 안전한 명절을 보낼 수 있도록 다중이용시설과 성수 식품에 대한 집중 점검을 시행한다. 군은 2월 6일까지 관광숙박시설 등 관내 다중이용시설 9개소를 대상으로 현장 점검을 진행해 시설 전반의 안전관리 실태와 위기 상황 발생 시 대응 체계를 중점적으로 살펴볼 예정...

고양시(시장 이재준)는 민주사회의 지속 발전을 위한 자질과 소양 함양을 목적으로 시민교육프로그램을 운영할 기관(단체)을 5월 11일부터 13일까지 모집한다고 밝혔다.
올해 처음 실시되는 고양시 민주시민교육은 생활 속에서 시민의식이 함양될 수 있도록 대상별(청년‧중장년 및 노년‧가족) 맞춤형 교육으로 구성되며, 포럼 및 체험행사 등 다양한 형태의 프로그램을 제공할 예정이다.
지원 금액은 총 3천만 원으로, 각 사업별로 2백만 원에서 1천만 원 이내의 보조금을 지원한다. 공모대상은 관내 민주시민교육(평생교육)을 운영하는 비영리기관 및 단체이며, 사업 신청은 5월 11일(월) ~ 13일(수) 9시부터 18시까지 평생교육과로 방문 혹은 이메일(kmin78@korea.kr)로 접수하면 된다.
신청서 서식 및 자세한 사항은 고양시청 홈페이지(www.goyang.go.kr) 열린시정 공고란의 공고문을 통해 확인할 수 있고, 궁금한 사항은 평생교육과(031-8075-2277)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