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별전] 호찌민 주석 탄신 135주년·한–베 수교 33주년 기념 특별전
한국과 베트남의 우정이 ‘빛’이라는 예술의 언어로 재해석된다. 호찌민 주석 탄신 135주년과 한–베 수교 33주년을 기념하는 특별전 ‘빛으로 잇는 우정, 북두칠성 아래의 두 나라 이야기’가 오는 12월 10일부터 12일까지 국회의원회관 3층 로비에서 개최된다. 이번 전시는 한–베의원친선협회와 주한 베트남 대사관이 공동 주최하고, 한...
[특별취재] 남원중 3학년 학생 80명 등 95명 참여… ‘제주의 아픈 역사’ 현장서 배우다
[특별취재] 남원중 3학년 학생 80명 등 95명 참여… ‘제주의 아픈 역사’ 현장서 배우다 사단법인 서귀포룸비니청소년선도봉사자회(대표 박은교)가 24일 남원중학교 3학년 학생 80명과 교사7명, 봉사자회원 8명 등 95명이 참여한 가운데 제주의 아픈 역사 바로알기 탐방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이 프로그램은 일제강점기와 제주4·3의 비극이 고...
▲ [사진제공 = 금천구]금천구(구청장 유성훈)는 4월 28일(화) ㈜엠씨넥스(대표이사 민동욱)에서 지역사회 취약계층을 위해 차세대 IoT 카메라 100대(환가액 1,200만원 상당)를 기부했다고 밝혔다.
이날 오전 9시 복지가족국장실에서 이태홍 복지가족국장, 오민교 ㈜엠씨넥스 부사장, 고성훈 (사)글로벌쉐어 대표가 참석한 가운데 전달식이 진행됐다.
㈜엠씨넥스가 (사)글로벌쉐어를 통해 구에 전달한 IoT 카메라는 4월초에 출시한 ‘E3’ 제품으로 실시간 모니터링 및 영상통화를 지원하는 차세대 IoT 카메라이다.
오민교 ㈜엠씨넥스 부사장은 “코로나19 사태로 어려움에 처한 지역사회와 사회 취약계층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고자 임직원 모두 뜻을 모았다”고 전했다.
이태홍 복지가족국장은 “코로나19로 모두가 어려운 상황에도 취약계층을 위해 지속적으로 후원을 해주신 ㈜엠씨넥스측에 감사드린다”며, “후원해주신 카메라는 관내 복지관을 통해 꼭 필요한 곳에 설치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구는 ㈜엠씨넥스가 기부한 IoT 카메라를 지역 복지관 5곳에 전달할 예정이다.
한편, ㈜엠씨넥스는 금천구 가산동에 소재한 자율주행 및 스마트 영상기기 전문기업이다. 2004년 설립해 초소형 카메라모듈(CCM)분야에 대한 핵심 기술력을 바탕으로 휴대폰용 카메라모듈과 자동차용 카메라모듈 개발 및 생산에 주력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