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낙연, 유튜브 채널 ‘이낙연의 사유’ 개설… “한국 민주주의가 무너지고 있다” 직격
문재인 정부 국무총리를 지낸 이낙연 새미래민주당 상임고문이 유튜브 채널 **‘이낙연의 사유’**를 개설했다.기존 ‘이낙연 TV’ 외에 새 채널을 통해 정치 현안에 대해 직접 목소리를 내기 시작했다.이 고문은 “인생·사회·국가·세계의 미래를 함께 공부하고 사유하겠다”고 취지를 밝혔다.그는 일주일에 1~2회 콘텐츠를 올리며 온라인·...
울주군보건소, 영양플러스 사업 대상자 부모 심폐소생술 교육
(뉴스21일간/최원영기자)=울주군보건소가 11일 영양플러스 사업 대상자 부모를 대상으로 심폐소생술 교육을 실시했다.이번 교육은 응급상황 발생 시 즉각적으로 대처하고 예방 조치할 수 있는 역량을 갖추도록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다. 외부 전문 강사를 초청해 가정 내 안전사고 예방법, 하임리히법 및 심폐소생술 등 이론 교육과 실습 교육...

(사)대한한돈협회 제주특별자치도협의회(회장 김재우)는 지난 28일 제주양돈농협수출육가공공장에서 「코로나 위기극복 한돈 나눔행사」일환으로 장애인거주시설·주간보호시설 등 도내 장애인복지시설 79개소에 제주산 돼지고기 4,000만원 상당(500박스, 2,500kg)을 기부하였다.
이번 나눔행사는 사)대한한돈협회 제주특별자치도협의회가 주관하고 한돈자조금관리위원회, (사)대한한돈협회가 주최한 것으로 코로나19 사태로 어려운 장애인복지시설의 위기극복을 격려하고 나눔문화 실천 및 제주한돈 이미지 제고를 위해 추진되었다.
대한한돈협회 제주특별자치도협의회는 지난 2월에도 장애인복지시설 75개소에 제주산 돼지고지 1,500만원 상당(180박스, 900kg)을 기부하였다.
지난해에는 도내 사회복지시설 300여곳에 2억5천만원 상당의 돼지고기를 전달하는 등 2013년부터 8년째 ‘이웃사랑 한돈 나눔행사’를 이어 오고 있어 지역복지 발전 및 나눔문화 분위기 조성에 크게 기여하고 있다.
강석봉 제주특별자치도 장애인복지과장은“지역사회에서의 기부문화 확산 및 나눔 실천을 통해 상부상조하는 복지사회 여건조성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