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 하천 함께 가꿔요” …중구, ‘1사 1하천 살리기’ 합동 정화활동 실시
(뉴스21일간/노유림기자)=울산 중구(구청장 김영길)가 11월 13일 오후 3시 척과천변에서 ‘2025년 하반기 1사 1하천 살리기’ 합동 정화활동을 실시했다. 이번 행사에는 김영길 중구청장과 박경흠 중구의회 의장, 지역 내 기업·공공기관·단체 14개 관계자 등 300여 명이 함께했다.이날 참석자들은 하천 주변에 버려진 쓰레기를 수거하고 생태...

코로나 19 사태가 지속되고 있지만, 우리 사회 곳곳에서는 혼자가 아닌 이웃들을 생각하는 마음 또한 꾸준하게 이어지고 있다.
가능동에 사는 배재협 어린이는 4월 20일 가능동 주민센터에 코로나 퇴치에 사용해달라며 6살부터 5년 간 모은 돼지저금통(68만1천110원)을 기부했다.
배재협 어린이는 “평상시에 뉴스 보는 것을 좋아하는데 최근 보도되는 코로나 사태와 관련하여 기부하는 사람들을 보고 너무 멋있다는 생각이 들어 기부를 결심하게 되었다”며, “자신이 5년 간 받은 용돈이나 세뱃돈 등을 꾸준히 모은 것으로, 기부를 통해 자신도 멋진 사람이 된 것 같아 뿌듯하다”고 밝혔다.
배재협 어린이가 기부한 성금은 경기공동모금회에 현금기탁 처리되어 코로나로 인해 생계유지가 어려운 이웃들을 위해 사용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