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럼프, 시리아 알샤라 대통령에 “아내 몇 명?” 농담…백악관 회담 현장 영상 공개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10일 백악관에서 알샤라 시리아 대통령에게 “아내가 몇 명이냐”는 농담을 던졌다.농담과 함께 트럼프 대통령은 자신의 고가 향수를 알샤라 대통령에게 직접 뿌리며 선물하라고 했다.알샤라 대통령은 손가락으로 ‘1’을 나타내며 어색한 미소를 지었다.현장 분위기는 농담 직후 일시적으로 가라앉았다고 영...
대구·경북 한뿌리 화합 한마당! 「농특산물 상생장터」 개최
이번 행사는 우수 농산물 생산지인 경북과 소비지인 대구 간의 한뿌리 상생 협력을 강화하고, 농산물 소비를 촉진하기 위해 마련됐다. 대구시 4개 구·군(동·북, 달성, 군위)과 경북도 22개 시·군 농가가 참여해 우수한 농특산물을 소개하고 판매한다. 직거래 장터에서는 사과, 샤인머스캣, 고구마, 표고버섯, 인삼, 오징어, 미역 등 다양한 농...

경상남도(도지사 김경수)는 22일(수) 경남도청에서 부산, 울산 창업 관계자가 참석한 가운데 ‘동남권 메가시티 창업협력사업 관계기관 간담회’를 개최하고, 「2020 동남권 메가시티 창업아이디어 경진대회」 공동개최 등을 합의하였다.
이번 간담회는 지난해 12월 「제2회 동남권 상생발전협의회* 실무협의회」에서 ‘창업지원 협력’이 신규과제로 채택된 뒤 구체적인 사업을 논의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경남도 창업혁신과장 주재로 진행된 이번 간담회에는 부산, 울산 창업담당 사무관과 3개 시․도 창조경제혁신센터 본부장 등이 참석**하여 동남권 창업의 문제점을 진단하고, 3개 시․도가 창업으로 광역경제권을 이루는 데 필요한 관련 사업들을 협의했다.
* 부울경 광역자치단체장 참석(정기회-반기1회, 임시회), 수도권 위주 정책 탈피 국가균형발전 선도(’19.3.21.구성)
** 참석자(16명) : 광역지자체 7명(경남 3, 부산 2, 울산2), 창조센터 9명(경남∙부산∙울산 각 3명)
간담회는 동남권 메가시티 창업협력사업으로 △2020 동남권 메가시티 창업아이디어 경진대회 △ 2020 동남권 메가시티 창업정책 토크쇼 △ 2021 동남권 혁신창업 지원펀드 조성 등이 주요 안건으로 논의됐다.
‘2020 동남권 메가시티 창업아이디어 경진대회’는 부울경 통합 공고를 통하여 지역별 예선을 거친 스타트업들 대상으로 통합본선을 거쳐 선발하는 것으로 별도로 시상식 행사를 실시할 예정이며 이와 병행하여 동남권 창업생태계 활성화를 모색하는 토크섹션도 함께 진행하기로 합의됐다. 동남권 혁신창업 지원펀드 조성은 하반기에 협의하여 내년에 조성할 계획이다.
김일수 경남도 창업혁신과장은 “이번 간담회는 올해 도정 3대 핵심과제의 하나로 추진하고 있는 ‘동남권 메가시티 플랫폼 구축’의 일환으로 앞으로 코로나19 이후 펼쳐질 대한민국 신경제에 부울경 스타트업이 주도하여 새로운 국가균형발전의 마중물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 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