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리아 정부군, SDF와 휴전 하루 만에 북동부서 유혈 충돌
시리아 정부군이 쿠르드족 주축 무장단체 시리아민주군(SDF)과 휴전에 합의한 지 하루 만에 북동부 지역에서 다시 유혈 충돌이 발생했다. 현지시간 19일, 시리아 국영 SANA통신과 로이터통신 등에 따르면 정부군은 SDF가 통치권을 넘기기로 한 데이르에조르, 알하사카, 라카 등 북동부 3개 주에 병력을 배치하기 시작했다.
SDF는 극단주의 테러 ...
.2026년 울주군 정책자문위원회 제1차 정기회의 개최
(뉴스21일간/최원영기자)=울산 울주군이 20일 군청 문수홀에서 이순걸 울주군수를 비롯해 위원 6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6년 울주군 정책자문위원회 제1차 정기회의’를 개최했다.울주군 정책자문위원회는 군정 발전을 위한 정책제안과 자문 등의 역할을 수행하는 기구다. 행정문화, 복지보건, 경제산업, 도시환경 등 4개 분과에 다양한 분...
▲ [사진=홍보포스터]서대문구가 온라인 개학에 대비해 지역사회가 자발적으로 참여하는 ‘스마트기기 나눔’을 추진한다.
사상 초유의 온라인 개학이 발표된 후, 서울시와 서울 25개 자치구는 서울시교육청과 협력해 학생들의 학습권 보장에 최선을 다하기로 했다.
그 일환으로 서울시-교육청-자치구는 이달 2일 ‘364억 원의 예산을 공동 부담해 저소득층 학생 5만 2천여 명에게 스마트기기를 공급하겠다’는 계획을 발표했다.
그럼에도 구는 공급 대상이 아닌 학생 중에도 ‘다자녀 가구’와 같은 이유 등으로 온라인 학습이 여의치 않은 경우가 있는 만큼, 스마트기기를 추가 확보한다는 계획이다.
구는 기부 가능한 스마트기기를 보유한 주민들을 대상으로 동참을 요청하고 기증 또는 대여받은 기기를 일선 학교와 서울시서부교육지원청의 요청에 따라 필요로 하는 학생들에게 공급할 방침이다.
기증 가능한 기종은 ▲2015년 이후 생산된 13인치 이상의 노트북 ▲안드로이드 5.0 혹은 IOS 7.0 이상의 태블릿 PC(9.8인치 이상)다.
스마트기기를 기증하거나 대여해 주길 원하는 주민은 서대문구청 4층 전산정보과 또는 14개 동주민센터로 내면 된다. 대여 기기의 경우, 이용 학생이 최대 3개월까지 사용 후 반납한다.
구는 개인정보 유출 방지를 위해 기증 또는 대여받은 기기의 모든 자료를 초기화한다. 또한 3대 이상을 기증 혹은 대여할 경우 방문 수거도 진행한다.
문석진 서대문구청장은 “온라인 교육 환경의 격차를 극복할 수 있도록 추진하는 스마트기기 나눔에 주민 분들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밝혔다.
자세한 내용은 서대문구청 전산정보과(02-330-8946, 8994, 8229)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