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베카, 북두칠성 아래 빛으로 잇는 우정… "한국·베트남 수교 33주년, 호찌민 주석 탄신 135주년 기념 특별전"
한국·베트남 수교 33주년, 호찌민 주석 탄신 135주년 기념 특별전 열린다. 2025년은 베트남 근현대사에서 특별한 의미를 갖는 해다. 베트남 통일 50주년, 독립 80주년, 그리고 호찌민 주석 탄신 135주년이 맞물리는 상징적인 해이자, 한국과 베트남이 수교를 맺은 지 33주년이 되는 해다. 이번 특별전은 역사적 해를 기념하기 위해 한국·베...
“도민 일상 속으로”…제주도, 한림서 첫 ‘현장 도지사실’ 가동
제주도가 도민 일상 속으로 한 걸음 더 가까이 들어갔다. 제주특별자치도는 21일 제주시 한림읍에서 ‘현장 도지사실’을 처음 운영하며, 지역 주민들이 생활 속에서 겪는 어려움을 직접 듣고 해법을 함께 찾는 소통 행정에 나섰다. 기존 도청 청사를 벗어나 주민 생활권으로 찾은 이번 도지사실은 ‘찾아가는 행정’의 새로운 시도로 주목...

정읍시 드림스타트는 지난 2일 아동들의 쾌적한 주거환경 조성과 에너지복지 실현을 위해 드림스타트 가정의 형광등을 LED 조명으로 교체했다.
이번 LED 조명기구 교체는 정읍시 푸드뱅크가 600만 원 상당의 LED등 62개를 후원하면서 이뤄졌다.
드림스타트 가정의 거실과 안방, 주방 등 설치장소에 따라 가구당 2~3개씩 총 30가정의 조명을 교체했다.
이번 LED 조명 제공은 취약계층 아동 가정의 전기요금 절감은 물론 아동들의 시력 보호에도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LED 조명을 제공받은 아동의 부모님은“오래된 형광등 사용으로 불편한 점이 많았는데 LED 조명 교체로 집이 밝아지니 마음까지 환해지는 느낌이다”며 감사 인사를 전했다.
한편, 드림스타트는 취약계층 아동들에게 지속적 사례관리와 보건, 보육, 복지, 가족 분야의 맞춤형 통합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아동이 건강한 사회구성원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또한, 푸드뱅크를 비롯한 지역사회 여러 기관 및 후원자 연계를 통해 드림스타트 아동들의 삶의 질 향상에 도움을 주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