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성군, 2026년 접경지역 시설현대화 사업 추진
평화 경제 거점 도시 강원 고성군이 소상공인의 노후 영업장 환경을 개선하고, 접경지역 내 군 장병 등 이용객의 편의를 높이기 위해 ‘2026년 접경지역 시설현대화 사업’을 추진한다. 지원 대상은 공고일 기준 고성군에 주민등록이 되어 있고, 동일 장소에서 1년 이상 해당 업종을 계속 운영하는 소상공인이다. 숙박업, 음식점업, 각종 서비...

보령시는 취약계층 장애인의 건전한 스포츠 활동을 통한 삶의 질 향상 및 건강증진을 도모하기 위해 오는 4월 17일까지 장애인 스포츠강좌 이용권 이용자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모집대상은 만 12세부터 만 49세까지의 기초생활수급가구와 차상위계층 장애인으로, 1인 당 월 8만 원 범위 내에서 연간 8개월의 스포츠강좌 수강료를 지원한다.
신청은 장애인 스포츠강좌이용권 홈페이지(https://dvoucher.kspo.or.kr)를 통해 온라인으로 신청하거나 보령시청 교육체육과 및 주소지 읍면동사무소를 방문해 신청할 수 있다.
지원 강좌로는 대한장애인체육회‧대한체육회 가맹종목, 장애인이 참여 가능한 생활체육 종목, 특수체육 및 뉴스포츠 강좌 등이다.
장애인 스포츠강좌 이용권은 통합문화이용권(문화누리카드)과 중복지원은 허용되지만 기존의 일반 스포츠강좌 이용권과는 중복 사용할 수 없다.
시는 수급자격 및 장애인 여부 등의 심사를 거쳐 지원대상자를 확정하고 이르면 4월말부터 사용할 수 있도록 추진해 나갈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