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민 일상 속으로”…제주도, 한림서 첫 ‘현장 도지사실’ 가동
제주도가 도민 일상 속으로 한 걸음 더 가까이 들어갔다. 제주특별자치도는 21일 제주시 한림읍에서 ‘현장 도지사실’을 처음 운영하며, 지역 주민들이 생활 속에서 겪는 어려움을 직접 듣고 해법을 함께 찾는 소통 행정에 나섰다. 기존 도청 청사를 벗어나 주민 생활권으로 찾은 이번 도지사실은 ‘찾아가는 행정’의 새로운 시도로 주목...
▲ [사진제공 = 롯데캐피탈]롯데캐피탈(대표이사 고정욱)이 30일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산으로 격리 생활을 하고 있는 보호시설 아동과 한부모 가정에 긴급구호물품을 지원하기 위한 후원금을 대한사회복지회에 전달했다.
긴급구호물품은 체온계·손 소독제·생필품 등 20여 가지로 구성되며 대구 및 전국 아동 시설과 한부모가족 시설에 보내진다.
롯데캐피탈은 사회적 단절 위기에 처한 시설의 아이들이 안전하게 보호되기를 희망한다며 롯데캐피탈은 국가 위기 상황에 취약계층이 쓰러지지 않도록 실질적인 도움을 줄 것이라고 밝혔다.
롯데캐피탈은 2017년 대한사회복지회와의 자매결연을 시작으로 보호 대상 아이들의 치료지원과 미혼 한부모 자립을 위한 후원을 지속해왔다.
대한사회복지회는 1954년에 설립된 아동복지 전문기관으로 영유아에서 청소년·한부모 가정·장애인·무의탁 노인 등 소외이웃을 보호하고 지원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