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대문구, 패션봉제산업 활성화 위해 민·관·학 재협약
서울 동대문구(구청장 이필형)는 21일 관내 3개 봉제협회와 경희대학교(서울) RISE사업단이 참여한 가운데 패션봉제산업 활성화를 위한 두 번째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식에는 이필형 동대문구청장, 지은림 서울학무부총장 겸 RISE사업단장, 장병채 DDM패션봉제산업연합회장, 이순기 동대문구의류봉제산업연합회장, 송...
▲ 구례군청 전경전남 구례군(군수 김순호)은 20일 「2020년 적극행정 실행계획」을 확정 발표하며 군민이 체감하는 적극행정 실천에 주력하겠다고 밝혔다.
적극행정 실행계획은 적극행정을 보다 체계적으로 추진하기 위해 연초 수립하는 종합계획으로 적극행정지원위원회의 심의를 거쳐 확정된다.
군은 지난해까지 「구례군 적극행정 운영 조례」를 제정하고 전담조직을 구성하는 등 적극행정 기반을 만드는데 주력했다면, 올해부터 군민이 체감하는 적극행정 실천에 주력한다는 방침이다.
올해 계획은 적극행정 체계구축, 적극행정 평가 및 보상, 적극행정 공무원 보호 및 지원, 소극행정 혁파, 적극행정 문화 확산 5개 분야에 걸쳐 수립되었다.
세부추진 방안으로는 적극행정 우수공무원 선발 및 인센티브 부여, 사전컨설팅제도 적극 활용, 적극행정 면책제도 운영 및 지원, 적극행정 문화 확산을 위한 교육‧홍보 등이 담겨있다.
특히 10대 군정 현안과제를 적극행정 중점과제로 선정해 집중 관리할 계획이며, 연 2회 적극행정 우수 공무원을 선발하여 인사 상 인센티브를 부여한다. 아울러 소극행정에 대해서는 신분상 징계하는 등 엄정 조치할 계획이다.
김순호 구례군수는“코로나19 방역과 급변하는 행정환경 대응을 위해 공무원의 적극적인 자세가 그 어느 때보다 요구되는 시점이다”며, “적극행정이 공직사회에 체질적으로 정착될 수 있도록 다각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