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백시, 2026년 소상공인 살리기 총력 …지역경제 회복 본격화
태백시(시장 이상호)는 2026년을 맞아 지역경제에 활력을 불어넣고 소상공인의 경영안정을 도모하기 위해 지역화폐 운영 확대와 맞춤형 소상공인 지원을 대폭 강화한 경제활성화 시책을 본격 추진한다고 밝혔다.시는 먼저 지역상권 활성화와 시민 가계부담 완화를 위해 탄탄페이 인센티브를 확대 운영한다. 오는 2월과 3월, 설 명절과 신학기...
▲ [사진제공 = 푸른동행]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로 인해 전국민이 우울함을 느끼고 있는 요즘, 연예인 팬들의 기부소식이 마음을 따뜻하게 하고 있다.
푸른동행(대표 강순구)은 ‘정성 담아 직접 만든 면 마스크 기부 캠페인’을 통해 전달받은 면마스크 112장을 대구 지역 독거노인에게 기부했다고 20일 밝혔다.
이번 기부는 코로나19와 마스크 품귀현상으로 인해 어려움을 겪는 독거노인들을 위해 아이돌 스타 AB6IX 박우진의 팬이 스타의 이름으로 실천한 특별한 기부다.
AB6IX 박우진의 팬은 스타의 생일인 11월 2일의 상징적 의미를 담아 특별히 112장을 기부했다. 이번 캠페인을 통해 전달받은 마스크는 코로나19 확산으로 많은 피해를 입은 대구 동구청에 직접 전해졌다.
이번 기부는 마스크를 구하기가 어려운 요즘, 온라인으로나 직접 마스크를 구매하기 어려운 독거노인들을 지원한 것으로 더욱 뜻깊고 따뜻한 선행이 됐다.
사단법인 푸른동행 강순구 대표는 “아이돌 박우진 님의 따뜻한 선행으로 인해 대구 지역 독거 어르신들이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확산을 미리 예방할 수 있을 것”이라며 감사의 뜻을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