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천시, 겨울철 강설 대비 모의훈련 및 안전교육 실시
이번 훈련은 가산면 제설창고에서 진행했으며, 도로보수원과 읍면동 제설담당자 등 50여 명이 참석했다.겨울철 대설과 한파는 시민의 생명과 재산을 위협하는 주요 요인으로, 시는 이번 훈련을 통해 제설 담당자들이 선제적이고 신속한 대응 능력을 강화하고, 현장 대응체계를 체계적으로 확립하는 데 중점을 두었다.시는 2025~2026년 도로제...
▲ [이미지제공 = 제주시]제주시는 깨끗하고 아름다운 가로환경 조성을 위해 총 169개 시민 게시판에 대하여 지난 2월 각 읍면동에 전수 조사를 실시하였다.
조사결과 169개 게시판 중 철제함 교체 31개소, 아크릴판 교체 15개소, 도색 9개소 등으로 나타났다.
한편 제주특별자치도는 조형성과 편리성을 갖춘 품격 있는 지역 환경을 조성하고, 제주특별자치도 전 지역의 동질성을 유지할 수 있도록 조화를 이루는 공공사인 디자인을 모색하고자 2019년 공공시설물 시민게시판의 표준디자인을 개발하였다.
이에 따라 제주시는 총 예산 22백만원의 예산을 투입하여 부식된 철제함 31개소, 아크릴판 교체 15개소, 도색 9개소, 이설 1개소 등 시민게시판 유지보수를 하고, 탑동 광장 인근 도로에 표준디자인 게시판 1개소 시범 설치 등 3월 착공하여 4월 마무리 할 예정이다.
제주시 관계자는 본 사업이 마무리 되면 낡고 노후화된 시민 게시판이 정비되어 깨끗하고 아름다운 거리로 탈바꿈해 도시미관을 향상시킬 것으로 기대되며, 탑동 광장에 시범 설치될 표준디자인 게시판을 통해 제주도민들에게 새로운 디자인의 시민게시판을 알릴 기회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