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석동의 비상, 서산의 미래로"… 이완섭 서산시장, 수석동 시민과 소통 행보
충남 서산시가 새해를 맞아 시민들의 생생한 목소리를 시정에 담기 위해 추진 중인 ‘2026년 시민과의 대화’가 중반을 넘어선 가운데, 21일 오전 수석동 주민자치센터에서 열띤 소통의 장이 펼쳐졌다.이날 행사에는 이완섭 서산시장을 비롯해 조동식 시의회의장, 지역 시·도의원, 수석동 사회단체장 및 주민 100여 명이 참석해 지역 발전을 ...
문체부 코리아둘레길 사업, 울산 동구 2년 연속 우수 지자체 선정
동구청[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가 문화체육관광부의 ‘2025년 코리아둘레길 쉼터 및 걷기 프로그램 운영 평가’에서 우수 지자체로 선정됐다. 이번 평가는 한국관광공사가 2025년 한해 동안 전국 28개 사업 대상 지역을 대상으로 쉼터 관리 상태와 걷기 프로그램 운영 실적을 종합적으로 점검하고, 지자체별 사업 실적보고서, 이용자 ...
▲ [사진출처 = MBC뉴스 캡처]그리스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산 우려로 2020년 도쿄올림픽 성화 봉송의 자국 내 일정을 전격 취소했다.
그리스올림픽위원회는13일(현지시간) "성화 봉송의 나머지 일정을 취소했다"고 밝혔다.
이날 그리스 서부 스파르타에서 진행된 성화 봉송에는 코로나19 확산을 예방하기 위해 집에 머물러 달라는 당국의 권고에도 수백명의 관중이 모여들다.
이에 그리스올림픽위원회는 이같은 결정을 내렸다. 그리스에서는 13일 기준 코로나19 확진자수가 190명을 넘겼다. 사망자는 1명이다.
올림픽 성화는 전날(12일) 고대 올림픽 발상지인 그리스 올림피아에서 채화됐고, 그리스는 채화 직후 자국 내 3천200㎞ 구간에서 성화 봉송 행사를 진행할 예정이었다.
한편, 그리스 내 성화 봉송은 취소됐지만, 그리스 측은 도쿄올림픽조직위원회에 성화를 넘기는 시점은 오는 19일로 변함이 없다고 밝혔다.
도쿄올림픽조직위원회 역시 오는 7월 개막 일정에 맞춰 이달 26일부터 일본 내 성화 봉송을 시작할 것이라는 기존 입장을 유지했다.
성화 채화와 마찬가지로 인계 역시 관중 없이 진행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