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 동구, 지역 보건의료 심의위원회 개최
동구청[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는 1월 16일 오후 1시 30분 동구청 2층 상황실에서 제8기 지역보건의료계획의 3차년도(2025년) 시행결과 평가 및 4차년도(2026년) 시행계획 수립 심의를 위해 지역 보건의료 심의위원회를 개최하였다. 제8기 지역 보건의료 계획은 2023년부터 2026년까지 4년 간의 중장기 종합계획으로 ‘건강한 구민, 다함께 행...
▲ [사진제공 = 진천군]전국적인 코로나19 감염증 확산으로 위생물품 품귀 현상을 빚고 있는 가운데 진천군자원봉사센터는 12일 진천군청을 찾아 지역 소외계층을 위해 사용해 달라며 손수 제작한 마스크 250개와 필터 1350개를 전달했다.
12일 군에 따르면 이번에 기탁한 마스크는 정전기필터를 장착한 면마스크도 감염 예방에 효과가 있다는 소식에 진천군자원봉사센터 소속 봉사자들이 원단과 재료를 구입해 손수 제작했다.
면 마스크는 세탁 후 재사용이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어 마스크를 구하는데 어려움을 겪고 있는 지역 주민들에게 큰 도움이 될 것으로 보인다.
박충서 진천군자원자원봉사센터장은 “많은 양은 아니지만 지역 주민들이 이번 코로나 사태를 무사히 이겨낼 수 있도록 봉사자들이 정성을 담아 만든 소중한 결과물”이라며 “이번에 기탁한 마스크가 군민들의 감염증 예방에 소중히 사용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진천여성의용소방대, 생활개선회, 나무옷입히기 봉사단, 안녕!진천 봉사단, 패션의 나래짓 등 진천관내 자원봉사단은 현재 자발적으로 마스크 제작에 동참해 지역 감염 예방에 힘을 보태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