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별전] 호찌민 주석 탄신 135주년·한–베 수교 33주년 기념 특별전
한국과 베트남의 우정이 ‘빛’이라는 예술의 언어로 재해석된다. 호찌민 주석 탄신 135주년과 한–베 수교 33주년을 기념하는 특별전 ‘빛으로 잇는 우정, 북두칠성 아래의 두 나라 이야기’가 오는 12월 10일부터 12일까지 국회의원회관 3층 로비에서 개최된다. 이번 전시는 한–베의원친선협회와 주한 베트남 대사관이 공동 주최하고, 한...
김완근 제주시장, 도의회 지적 현안 직접 점검… 시민 불편 해소 ‘속도’
김완근 제주시장이 제주도의회 행정사무감사에서 지적된 현안을 직접 챙기며 시민 생활 불편 해소에 속도를 내고 있다.24일 김 시장은 제443회 도의회 행정사무감사에서 제기된 안전·복지·교통 분야 주요 현장 4곳을 방문해 실태를 점검했다. 이번 현장 행보는 정책 질의 과정에서 드러난 생활밀착형 문제를 신속히 개선하기 위한 조치로, ...
▲ [이미지 = 픽사베이]서울 강서구(구청장 노현송)는 관내 공적 공급 마스크 판매약국과 판매시간 등을 미리 홈페이지에 공개한다고 밝혔다.
마스크 구매 대란을 다소 해결하고자 정부가 요일별로 판매하는 ‘마스크 5부제’를 시행하고 있지만 판매약국과 판매시간 등을 정확히 알 수 없어 민원이 폭주하고 있다.
특히 일부 자치구가 모든 약국에서 통일된 시간에 판매하도록 하겠다고 하는 등 다양한 자구책을 내놓고 있지만 민원은 계속해서 제기되고 있는 실정이다.
구는 강서구약사회와 머리를 맞대고 협의한 끝에 통일된 시간에 판매하는 것보다 우선 약국이 마스크를 받아 판매를 시작하는 시간을 미리 공지한 후 판매하는 방향으로 결정했다.
따라서 구는 관내 230여개 약국에 대하여 공적 공급 마스크 입고 시간과 판매가능시간을 정확하게 파악한 후 오는 13일부터 이를 홈페이지에 공개한다.
마스크 5부제에 따라 요일별 구매가능 구민은 강서구청 홈페이지 “강서구 공적 마스크 판매처 안내”를 클릭하면 동별 판매약국과 판매시간을 확인 할 수 있다.
구 관계자는 “공적 공급 마스크 판매정보 안내로 구민들의 불편이 줄어들기를 바란다.”며, “구민 여러분의 마스크 구매 어려움을 덜어드리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구는 집단감염 우려가 큰 복지시설과 어린이집 이용자 및 종사자들에게 마스크를 지원하고 있다.
먼저 장애인복지시설 및 유관기관 60개소에 마스크 15,642매와 소독제 530개를 지급하였으며, 어르신 이용 및 생활시설 51개소에 마스크 4,000매를 지급했다.
또한 면역력이 약해 감염병 노출 가능성이 큰 아이들의 안전을 위하여 관내 어린이집 374개소에 71,262천원의 마스크와 세정제 구입비용을 지원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