플러그인(외부충전식) 하이브리드 차량, 전기차 완속충전구역 7시간 초과 주차 시 ‘과태료 부과’
[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는 오는 2월 5일부터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차량이 전기차 완속 충전 구역에서 7시간 초과 주차 시 과태료가 부과된다고 밝혔다. 이번 과태료 부과 기준 변경은 ‘환경친화적 자동차의 요건 등에 관한 규정’개정에 따른 조치다. 기존에는 전기자동차 및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차량이 완속 충전구역에서 14시...

태백시는 강원도가 폐광지역 내 거주중인 저소득층 대학생에게 지원하는 탄광지역 저소득층 대학생 학자금 지원사업 추진을 위해 오는 16일(월)부터 신청서를 접수한다.
올해 사업은 기존 폐광지역 진흥지구에서 폐광지역으로 수혜범위를 확대 추진한다.
신입생은 1학기에 한해 4백만 원, 재학생은 학기당 3백만 원 한도로 입학금, 수업료, 기성회비를 지원 한다.
학생회비와 기숙사비 등은 지원 제외되며, 학기 중 휴학‧자퇴‧퇴학 등 학적변동으로 학업을 중단하는 경우 또는 기타 환수사유 발생 시에는 지원 학자금을 즉시 환수한다.
폐광지역 내에 거주하는 대학생으로 기초생활수급‧차상위계층 복지증명서를 제출할 수 있고, 이수학점 및 성적 등 학사 관련 요건을 충족하는 경우 신청할 수 있다.
단, 조건을 모두 충족하는 경우에도 타 학자금이 지원되는 경우 등록금 총액 범위 내에 차액 지원되므로 유의하여야 한다.
지원 희망자가 신청서 및 구비서류를 거주지 동 행정복지센터로 제출하면, 서류검토와 자격요건 심사를 거쳐 6월중 학자금을 지급하게 된다.
시 관계자는 “수혜 대상자 모두가 학자금 지원을 받을 수 있도록 적극 홍보하여 기간 내 빠짐없이 신청 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