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리아 정부군, SDF와 휴전 하루 만에 북동부서 유혈 충돌
시리아 정부군이 쿠르드족 주축 무장단체 시리아민주군(SDF)과 휴전에 합의한 지 하루 만에 북동부 지역에서 다시 유혈 충돌이 발생했다. 현지시간 19일, 시리아 국영 SANA통신과 로이터통신 등에 따르면 정부군은 SDF가 통치권을 넘기기로 한 데이르에조르, 알하사카, 라카 등 북동부 3개 주에 병력을 배치하기 시작했다.
SDF는 극단주의 테러 ...
속초시, 2026년 제1회 구인·구직자 만남의 날 참여기업 모집
속초시가 지역 기업과 구직자가 한자리에서 만나 현장 면접부터 채용까지 이어질 수 있도록 지원하는 ‘2026년 제1회 속초시 구인·구직자 만남의 날’을 3월 19일(목) 개최하고, 행사에 참여할 구인기업을 모집한다.‘구인·구직자 만남의 날’은 속초시가 매년 추진하는 대표적인 현장 채용행사로, 고용노동부 등 관계기관과 협력해 기업에...
▲ [음성군청 전경]코로나-19 여파로 인해 지역 소상공인들이 매출 급감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상황에서 월세 인하 릴레이를 하고 있는 점포가 있어 눈길을 끌고 있다.
관내 임대료 인하에 동참한 주인공은 금왕읍 무극시장에 점포를 소유하고 있는 A씨로, 3월 ~ 5월 까지 매달 임대료 20%를 감면해 주겠다고 임차인에게 먼저 연락을 했다. 이에 감동받은 임차인 B씨는 본인이 타 지역에 소유하고 있는 점포에서 식당을 운영하는 임차인 C씨에게 3달간 임대료 매달 13%를 감면해주겠다고 연락을 했다.
익명을 요구한 B씨는 “먼저 임대료 인하를 해주겠다고 연락해주신 임대인 A씨의 배려에 감동을 받았다” 며, “저도 가만히 있을 수 없어 내 점포에서 식당을 운영하는 임차인 C씨에게 먼저 연락을 하게 됐다”고 말했다.
음성시장에서도 2명의 임대인이 4명의 임차인에게 2월 1달간 임대료를 15% 감면해 주었다는 훈훈한 소식도 전해졌다.
군 관계자는 “지역경제 침체로 모두가 어려운 상황이지만 모두가 함께 힘든 점을 나누면 극복할 수 있을 것이라고 생각한다” 며, “코로나-19의 조기 극복을 위한 착한 임대인 찾기 운동에 임대인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정부는 올해 상반기 중 소상공인 임차인의 임대료를 내려준 모든 임대인에게 인하분의 50%에 해당하는 소득세‧법인세 감면 혜택을 주기로 했으며, 특정 시장 내 20% 이상 점포가 착한 임대인 운동에 동참할 경우 전체 시장의 노후전선정비, 스프링클러 설치 등 안전시설 지원을 추진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