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리아 정부군, SDF와 휴전 하루 만에 북동부서 유혈 충돌
시리아 정부군이 쿠르드족 주축 무장단체 시리아민주군(SDF)과 휴전에 합의한 지 하루 만에 북동부 지역에서 다시 유혈 충돌이 발생했다. 현지시간 19일, 시리아 국영 SANA통신과 로이터통신 등에 따르면 정부군은 SDF가 통치권을 넘기기로 한 데이르에조르, 알하사카, 라카 등 북동부 3개 주에 병력을 배치하기 시작했다.
SDF는 극단주의 테러 ...
속초시, 2026년 제1회 구인·구직자 만남의 날 참여기업 모집
속초시가 지역 기업과 구직자가 한자리에서 만나 현장 면접부터 채용까지 이어질 수 있도록 지원하는 ‘2026년 제1회 속초시 구인·구직자 만남의 날’을 3월 19일(목) 개최하고, 행사에 참여할 구인기업을 모집한다.‘구인·구직자 만남의 날’은 속초시가 매년 추진하는 대표적인 현장 채용행사로, 고용노동부 등 관계기관과 협력해 기업에...
▲ [사진제공 = 진천군]진천군자원봉사센터(센터장 박충서)가 코로나19 감염증의 전국적인 확산세에 따른 마스크 품귀현상 속에서 지역 소외계층을 위한 마스크 제작‧보급에 나섰다.
3일 군 자원봉사센터에 따르면 경제적 여건 등으로 마스크 구입이 어려운 취약계층을 위해 마스크 원단 및 재료를 구입해 지난 2일부터 마스크를 직접 제작해 보급하고 있다.
이번 마스크 제작은 정전기 필터를 장착한 면 마스크도 바이러스 차단 효과가 있다는 최근 서울시 보건환경원구원의 연구결과 발표를 바탕으로 진행됐다.
군 센터 관계자들은 관내에 단 1명의 확진자의 발생도 허용하지 않겠다는 굳은 다짐과 함께 보다 많은 군민들이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체계적으로 근무조를 편성해 휴일 없이 마스크를 제작해 배포할 계획이다.
박충서 군자원봉사센터장은 “전 국민의 마스크 수요를 충족시키기 어려운 현 상황에서 지역민들의 심리적 불안감을 해소하고 감염증 예방에 가장 효과적인 방역물품 확보를 위해 이번 활동을 기획하게 됐다”며 “어려운 시기일수록 다함께 지혜를 모아 이번 위기를 슬기롭게 극복 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 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