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하2동, 적십자 특별회비 및 이웃돕기 성금 전달
전하2동행정복지센터[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 전하2동 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김영회)는 1월 19일 오전 11시 30분 전하2동 행정복지센터에서 2026년 적십자 특별회비 100만 원을 대한적십자사 울산광역지사에 전달했다. 이어 오후 2시에는 동구청장실에서 관내 저소득 주민을 위한 이웃돕기 성금 100만 원을 기탁하며 전달식을 가졌다. ...
▲ [사진제공 = 진천군]진천군자원봉사센터(센터장 박충서)가 코로나19 감염증의 전국적인 확산세에 따른 마스크 품귀현상 속에서 지역 소외계층을 위한 마스크 제작‧보급에 나섰다.
3일 군 자원봉사센터에 따르면 경제적 여건 등으로 마스크 구입이 어려운 취약계층을 위해 마스크 원단 및 재료를 구입해 지난 2일부터 마스크를 직접 제작해 보급하고 있다.
이번 마스크 제작은 정전기 필터를 장착한 면 마스크도 바이러스 차단 효과가 있다는 최근 서울시 보건환경원구원의 연구결과 발표를 바탕으로 진행됐다.
군 센터 관계자들은 관내에 단 1명의 확진자의 발생도 허용하지 않겠다는 굳은 다짐과 함께 보다 많은 군민들이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체계적으로 근무조를 편성해 휴일 없이 마스크를 제작해 배포할 계획이다.
박충서 군자원봉사센터장은 “전 국민의 마스크 수요를 충족시키기 어려운 현 상황에서 지역민들의 심리적 불안감을 해소하고 감염증 예방에 가장 효과적인 방역물품 확보를 위해 이번 활동을 기획하게 됐다”며 “어려운 시기일수록 다함께 지혜를 모아 이번 위기를 슬기롭게 극복 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 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