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리시립미술관, 현대미술 거장 故 하인두, 류민자 화백 작품 등 대거 기증받아
구리시(시장 백경현)는 지난 14일 시청 3층 시장실에서 ‘구리시립미술관 건립을 위한 작품 기증 협약식’을 개최했다. 이번 협약식은 한국 현대미술사의 거장 고(故) 하인두 화백의 작품 80점과 류민자 화백의 작품 25점을 기증받고, 문화예술 교류 협력을 공식화하기 위해 마련됐다.특히 이번 기증은 하인두 화백이 「혼불」 연작을 통해 삶...
▲ [사진제공 = 광진구]광진구(구청장 김선갑)가 코로나19에 따른 구민들의 안전과 불안감 해소를 위해 코로나19 문자안내서비스 및 방역분무기 무상 대여를 시작했다.
코로나19 문자안내서비스는 코로나19 긴급 안내사항, 확진자 발생 및 이동경로 등 코로나19와 관련한 광진구의 상황을 문자로 발송해 신속하게 전달하는 서비스이다.
문자안내서비스는 광진구청 홈페이지 기존 회원 및‘코로나 문자알리미’신청자를 대상으로 제공된다.
광진구청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 할 수 있으며, 비회원일 경우에는 본인인증을 거쳐야 신청이 가능하다.
또한 구는 방역분무기 5리터 38대, 10리터 20대 총 58대를 각 동주민센터에 배부해 방역분무기 무상 대여를 실시하고 있다.
방역분무기 무상 대여는 광진구민이라면 누구나 신청 가능하며, 거주지 동주민센터로 신분증을 지참해 방문 접수하면 된다.
방역분무기 수령 및 반납은 거주지 동주민센터로 하면 되고, 대여기간은 수령일 포함 1일이다.
김선갑 광진구청장은“우리 구는 구민들의 안전과 코로나19로 인한 불안감 해소를 위해 총력을 다해 적극 대응해나가고 있다”라며“앞으로도 구민들이 더욱 안심할 수 있는 안전한 광진을 만들기 위해 방역 대책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