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천시, 겨울철 강설 대비 모의훈련 및 안전교육 실시
이번 훈련은 가산면 제설창고에서 진행했으며, 도로보수원과 읍면동 제설담당자 등 50여 명이 참석했다.겨울철 대설과 한파는 시민의 생명과 재산을 위협하는 주요 요인으로, 시는 이번 훈련을 통해 제설 담당자들이 선제적이고 신속한 대응 능력을 강화하고, 현장 대응체계를 체계적으로 확립하는 데 중점을 두었다.시는 2025~2026년 도로제...
▲ [제주시청사 전경]제주시 서부보건소(소장 이승훈)는 취약계층 약 2,000여명을 대상으로 방문건강관리 서비스를 한층 강화한다.
방문건강관리사업은 65세 이상 독거노인, 기초생활수급자 등 취약계층 가정방문을 통해 건강상태를 파악하고 만성질환 예방교육 등 건강관리서비스를 제공하는 사업이다.
최근, 코로나19가 확산됨에 따라 취약계층 2,073가구 2,077명을 대상으로 건강상태를 살피고 코로나19 감염예방수칙을 교육하며 건강상담 및 마스크를 배부하는 등 대상자의 불안감 해소를 위해 노력한다.
특히, 기침 등 호흡기 증상이 있거나 외출 또는 의료기관 방문 시 반드시 마스크를 착용할 것과 흐르는 물에 30초 이상 손씻기, 기침예절 등을 강조했다.
앞으로도 취약계층을 대상으로 방문건강관리와 지역사회 자원 연계를 통해 건강상태를 개선하고 자가관리 능력을 향상시키는데 최선을 다 할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