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낙연, 유튜브 채널 ‘이낙연의 사유’ 개설… “한국 민주주의가 무너지고 있다” 직격
문재인 정부 국무총리를 지낸 이낙연 새미래민주당 상임고문이 유튜브 채널 **‘이낙연의 사유’**를 개설했다.기존 ‘이낙연 TV’ 외에 새 채널을 통해 정치 현안에 대해 직접 목소리를 내기 시작했다.이 고문은 “인생·사회·국가·세계의 미래를 함께 공부하고 사유하겠다”고 취지를 밝혔다.그는 일주일에 1~2회 콘텐츠를 올리며 온라인·...
울주군보건소, 영양플러스 사업 대상자 부모 심폐소생술 교육
(뉴스21일간/최원영기자)=울주군보건소가 11일 영양플러스 사업 대상자 부모를 대상으로 심폐소생술 교육을 실시했다.이번 교육은 응급상황 발생 시 즉각적으로 대처하고 예방 조치할 수 있는 역량을 갖추도록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다. 외부 전문 강사를 초청해 가정 내 안전사고 예방법, 하임리히법 및 심폐소생술 등 이론 교육과 실습 교육...
(전북/뉴스21)김문기기자=전북 고창군이 공영주차장을 추가로 신설하며 고질적인 주차난 해결에 나선다.
20일 고창군에 따르면 올해에만 고창읍 월곡뉴타운 제2공영주차장을 비롯해 무장면과 심원면에 각각 공영주차장을 신설할 예정이다.
월곡뉴타운 제2공영주차장은 불교회관 앞 월곡뉴타운 부지에 조성된다. 1억5000만원을 투입해 오는 6월 말까지 총 40면의 주차장이 만들어진다.
무장읍성 인근과 심원우체국 옆에 만들어지는 2개의 주차장 사업도 상반기 중 마무리 되면 모두 57면의 주차면을 확보하게 된다.
이에 더해 군은 군청을 찾는 민원인 불편과 고창읍 시가지의 불법주차를 해결하기 위해 내년까지 총 360면 규모의 ‘고창군 공영주차타워’ 건립도 추진하고 있다.
고창군 관계자는 “공영주차장 부족으로 인해 고창군 주요 도심지에 불법 주정차가 기승을 부리면서 군민들이 많은 불편을 겪고 있다”며 “올해 대대적으로 공영주차장을 확충해 군민불편을 최소화하고 다양한 편의를 제공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