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자 U-19 축구대표팀, 보령스포츠파크에서 4일간 전지훈련 완료
보령시는 대한민국 여자 U-19 축구대표팀(감독 박윤정)이 11월 20일부터 23일까지 4일간 보령스포츠파크에서 진행한 전지훈련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고 24일 밝혔다. 이번 훈련은 2026년 4월 개최되는 AFC U-20 여자 아시안컵 출전을 앞두고 진행됐다. 박윤정 감독을 비롯한 코칭스태프와 선수단 25명 등 총 35명이 참여한 이번 전지훈련은 대...
▲ [사진=홍보포스터]광주시는 경제적인 이유 등으로 법률 및 세무전문가의 도움을 쉽게 받지 못하는 시민들을 위해 ‘광주시민 무료 법률·세금 상담 Day’를 운영한다고 18일 밝혔다.
‘광주시민 무료 법률·세금 상담 Day’는 매월 1∼2회 마을변호사, 마을세무사, 납세자보호관이 함께 생활법률·세금(국세 및 지방세) 상담전반 및 필요한 법적 절차의 궁금증을 원-스톱으로 해결할 수 있게 된다.
시는 오는 25일 경안동행정복지센터에서 첫 상담을 시작으로 매월 △민사·가사·형사 등 법률상담 및 절차 안내 △국세·지방세 등 생활세금에 대한 상담 △취득세, 지방소득세, 부가가치세 등 각종 세금신고 등에 대한 무료상담과 함께 현장 목소리에 귀 기울이는 납세자 편의시책 발굴에도 힘쓸 예정이다.
신동헌 시장은 “무료 법률·세금 상담 Day를 통해 광주시민이 행복한 법률·세무상담 서비스를 받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시민들이 법과 절차를 몰라 불이익을 받는 일이 없도록 법률복지 향상과 납세자 권익보호를 위해 한층 더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무료상담을 희망하는 시민은 광주시 기획예산담당관 법무규제팀(031-760-8462)으로 사전 예약을 통해 상담을 받을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