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하2동, 적십자 특별회비 및 이웃돕기 성금 전달
전하2동행정복지센터[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 전하2동 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김영회)는 1월 19일 오전 11시 30분 전하2동 행정복지센터에서 2026년 적십자 특별회비 100만 원을 대한적십자사 울산광역지사에 전달했다. 이어 오후 2시에는 동구청장실에서 관내 저소득 주민을 위한 이웃돕기 성금 100만 원을 기탁하며 전달식을 가졌다. ...
▲ [이미지 = 픽사베이]진천군이 지역의 안전 취약계층을 대상으로 주택용 소방시설을 지원한다.
13일 군에 따르면 ‘진천군 재난취약계층 주택용 소방시설 지원에 관한 조례’에 따라 지난해에 이어 두 번째로 진행되는 이번 사업은 관내 단독‧공동주택(아파트제외)에 거주하는 수급자, 차상위계층, 장애인, 다문화가족, 한부모 가족, 청소년 가장 가구, 65세 이상 독거노인을 대상으로 진행된다.
군은 올해 약 300가구를 대상으로 소화기와 단독경보형 화재감지기를 제공할 예정이며 2023년까지 지속적으로 보급을 확대해 나갈 방침이다.
신청을 원하는 군민은 3월 6일까지 해당 주소지 읍·면 행정복지센터에 신청하면 된다.
군 관계자는 “군민들의 화재사고를 예방하고 안전한 주거환경 조성을 취해 추진하는 이번 사업에 많은 분들의 관심과 적극적인 신청을 바란다” 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