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낙연, 유튜브 채널 ‘이낙연의 사유’ 개설… “한국 민주주의가 무너지고 있다” 직격
문재인 정부 국무총리를 지낸 이낙연 새미래민주당 상임고문이 유튜브 채널 **‘이낙연의 사유’**를 개설했다.기존 ‘이낙연 TV’ 외에 새 채널을 통해 정치 현안에 대해 직접 목소리를 내기 시작했다.이 고문은 “인생·사회·국가·세계의 미래를 함께 공부하고 사유하겠다”고 취지를 밝혔다.그는 일주일에 1~2회 콘텐츠를 올리며 온라인·...
울주군보건소, 영양플러스 사업 대상자 부모 심폐소생술 교육
(뉴스21일간/최원영기자)=울주군보건소가 11일 영양플러스 사업 대상자 부모를 대상으로 심폐소생술 교육을 실시했다.이번 교육은 응급상황 발생 시 즉각적으로 대처하고 예방 조치할 수 있는 역량을 갖추도록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다. 외부 전문 강사를 초청해 가정 내 안전사고 예방법, 하임리히법 및 심폐소생술 등 이론 교육과 실습 교육...

(전북/뉴스21)김문기기자=여성친화도시 고창군이 올 해 첫 여성지도자와 함께하는 여성정책 공유 간담회를 열었다.
13일 고창군에 따르면 다양한 여성정책 제안과 의견을 수렴하고, ‘미래의 행복을 이끌어갈 여성친화도시 고창’의 발전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각계각층 다양한 분야의 여성 지도자들이 한자리에 모였다.
군은 이날 간담회에서 앞으로 시행할 여성일자리 확대, 여성지위향상, 돌봄의 사회화 방안, 자원봉사, 여성이 안전한 사회시스템 구축 등 여성정책 제안과 여러 협력과제 계획을 설명했다.
이어, 각 분야별로 참석한 기관·단체 여성 지도자들의 활발한 의견 공유가 이뤄졌다.
유기상 고창군수는 “고창군이 발전하기 위해서 여성들의 역량강화가 뒷받침 돼야 하고, 각 분야에서 활발하게 활동하고 있는 여성 지도자들의 역할이 매우 중요하다”며 “앞으로도 여성정책을 추진함에 있어 여성 지도자들의 제안 사항과 의견에 대해 수시로 소통해 나가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