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낙연, 유튜브 채널 ‘이낙연의 사유’ 개설… “한국 민주주의가 무너지고 있다” 직격
문재인 정부 국무총리를 지낸 이낙연 새미래민주당 상임고문이 유튜브 채널 **‘이낙연의 사유’**를 개설했다.기존 ‘이낙연 TV’ 외에 새 채널을 통해 정치 현안에 대해 직접 목소리를 내기 시작했다.이 고문은 “인생·사회·국가·세계의 미래를 함께 공부하고 사유하겠다”고 취지를 밝혔다.그는 일주일에 1~2회 콘텐츠를 올리며 온라인·...
울주군보건소, 영양플러스 사업 대상자 부모 심폐소생술 교육
(뉴스21일간/최원영기자)=울주군보건소가 11일 영양플러스 사업 대상자 부모를 대상으로 심폐소생술 교육을 실시했다.이번 교육은 응급상황 발생 시 즉각적으로 대처하고 예방 조치할 수 있는 역량을 갖추도록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다. 외부 전문 강사를 초청해 가정 내 안전사고 예방법, 하임리히법 및 심폐소생술 등 이론 교육과 실습 교육...

(전북/뉴스21)김문기기자=정읍시가 지역 내 악성 가축전염병 예방을 위한 방역사업 추진에 나섰다.
관련해 농업기술센터는 지난 11일 제2청사에서 가축방역협의회를 가졌다.
이날 회의는 가축전염병 관리와 효율적인 방역 대책 수립과 관련한 의견을 수렴하고 신종·재난형 전염병이 발생할 경우 긴급방역 등 선제적인 방역을 추진코자 마련됐다.
이 자리에는 시 관계자, 전북동물위생시험소 서부지소장, 가축위생방역지원본부 전북도본부서부사무소장 등 유관기관 대표와 한우협회 정읍시지부장 등 생산자단체 대표가 참석했다.
이들은 아프리카돼지열병, 구제역 등 재난형 가축전염병 발생 예방을 위한 방역 대책을 중점 검토했다.
더불어, 가축전염병 예방약품과 공동방제단 소독약품을 축산농가 호응도가 높은 제품으로 선정해 농가 맞춤형 공급으로 자율방역을 강화키로 협의했다.
이완옥 소장은 “가축전염병 예방에 총력을 다해달라”며 축산관계자들이 능동적인 방역 의식을 가지고 시기별 철저한 예방접종 등 가축전염병 근절에 최선을 다하면 예방할 수 있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