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박물관, 울산 라이징 포트 누적 체험인원 1만 명 돌파…인기몰이 지속
[뉴스21일간=김태인 ] 울산박물관이 지난해 5월부터 운영 중인 가상 도심항공교통(UAM) 체험시설 ‘울산 라이징 포트’가 운영 개시 7개월여 만에 누적 체험 인원 1만 명을 넘어서며 인기몰이를 지속하고 있다. 울산 라이징 포트는 가상 도심항공교통(UAM)을 타고 태화강 국가정원과 반구천의 암각화, 대왕암공원 등 울산의 주요 명소를 실감형 ...

보령시는 농가 소득 보전을 위해 오는 3월 13일까지 논 이모작 직불금 신청을 접수한다고 밝혔다.
신청자격은 농업경영체에 등록한 농업인과 농업법인 등 지난해 10월부터 올 6월까지 논에 보리, 밀 등 식량작물과 사료작물 등을 재배한 경우로 단가는 ha당 50만원이다.
다만, 실제 경작하는 농업인만 가능하고, 지난해 농업 외 종합소득이 3700만 원 이상이거나 농지가 1000㎡(300평) 미만인 자는 신청에서 제외된다.
신청은 농지 소재지 읍면동사무소 또는 주민등록지 국립농산물품질관리원에 신청하면 되고, 읍면동을 달리할 경우 경작 면적이 넓은 농지 소재지 읍면동에 신청해야 한다.
농가에서 신청한 직불금은 국립농산물품질관리원의 이행점검 과정 등을 거쳐 지급대상자를 확정해 올 10월 지급될 예정이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농지소재지 읍면동사무소 또는 콜센터(☎1644-8778)로 문의하면 된다.
윤병완 농업정책과장은 “농업직불금은 어려운 농가소득을 보전하기 위한 것으로, 지급 대상자는 기한내 꼭 신청하시길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