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 하천 함께 가꿔요” …중구, ‘1사 1하천 살리기’ 합동 정화활동 실시
(뉴스21일간/노유림기자)=울산 중구(구청장 김영길)가 11월 13일 오후 3시 척과천변에서 ‘2025년 하반기 1사 1하천 살리기’ 합동 정화활동을 실시했다. 이번 행사에는 김영길 중구청장과 박경흠 중구의회 의장, 지역 내 기업·공공기관·단체 14개 관계자 등 300여 명이 함께했다.이날 참석자들은 하천 주변에 버려진 쓰레기를 수거하고 생태...
▲ [이미지제공 = 고양시]고양시 일산동구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이하 신종CV) 감염증의 공포가 연일 확산되는 요즘, 침체된 지역사회 분위기와 상권 활성화를 위해 소독을 실시한 민간건물을 대상으로 ‘소독 실시 스티커’를 배부한다.
이는 앞서 시행된 ‘방역용 소독기 대여’ 사업과 연계해 추진하는 것으로 구는 민간주체들이 구청 및 동 행정복지센터에서 소독기를 빌려 사용한 후 반납하는 시점에 해당 건물이 소독됐음을 확인할 수 있는 스티커를 배부하기로 했다. 스티커를 받은 민간 건물주나 관리주체들은 자체적으로 식별이 좋은 위치에 부착하면 된다.
이는 방문객과 시민의 불안감 해소 및 지역상권 활성화에 도움이 될 것으로 보이며 특히 ‘소독기 대여 사업’의 홍보 효과를 겸하게 되어 민간의 자발적 소독을 독려하는 시너지 효과로 이어질 것으로 구는 예상하고 있다.
구 관계자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에 따른 시민 불안이 높아지고 있는 요즘, ‘휴대용 방역소독기 대여’로 민간주체의 자발적의 소독을 독려함으로써 지역민심 안정에 기여할 것으로 본다”며 “신종코로나바이러스가 박멸되는 그날까지 최선의 방역체계를 유지토록 할 것”이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