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령시, 2025 지방자치콘텐츠대상 기초지자체 부문 교육·청년 분야 대상 수상
보령시는 27일 국회의원회관 대회의실에서 열린 ‘2025 지방자치 콘텐츠 대상’에서 기초지자체 부문 교육·청년 분야 대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지방자치TV, 한국지방행정연구원, 한국지방자치학회, 인문콘텐츠학회가 공동 주관하고 행정안전부 및 국회 행정안전위원회 등이 후원하는 이번 행사는 ‘AI로 여는 지방시대, 지역 성장이 ...

충북문화재단(대표이사 김승환)은 도심 속 문화 쉼터로 자리 잡고 있는 충북문화관에서 4월부터 11월까지 총 12회 상·하반기에 걸쳐 토요일 오후 문화예술로 소통하고 체험하는 충북문화관 ‘신나는 토요한마당’ 주말 행사를 진행할 예정이다.
행사기간 동안 도민 누구나 토요일 오후 문화관을 방문하면 가족단위로 함께 즐길 수 있는 문화예술체험과 더불어 문화재 해설과 전시관람 등 주말 여가문화 활성화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이를 위해 충북문화관은 문화예술체험 행사를 진행할 재능과 열정을 함께 나누고 즐길 수 있는 체험강사 및 공연단체를 모집한다.
모집분야는 초상화(캐리커쳐) 그려주기 외에 생태자연놀이, 유아
체육, 과학실험, 마술, 숲 체험 등 놀이를 통한 협동심과 창의적 체험활동을 중심으로 하는 전문 체험강사 및 야외공연이 가능한 다양한 공연단체를 모집하며 소정의 활동 실비가 지급된다.
신청기간은 2월 11일(화)부터 2월 25일(화)까지 14일간이며 충북문화재단 또는 충북문화관 홈페이지에서 서류를 다운받아 신청서작성 후 담당자 메일(kimji814@cbfc.or.kr)로 제출하면 된다. 도민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한다고 재단 관계자는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