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 하천 함께 가꿔요” …중구, ‘1사 1하천 살리기’ 합동 정화활동 실시
(뉴스21일간/노유림기자)=울산 중구(구청장 김영길)가 11월 13일 오후 3시 척과천변에서 ‘2025년 하반기 1사 1하천 살리기’ 합동 정화활동을 실시했다. 이번 행사에는 김영길 중구청장과 박경흠 중구의회 의장, 지역 내 기업·공공기관·단체 14개 관계자 등 300여 명이 함께했다.이날 참석자들은 하천 주변에 버려진 쓰레기를 수거하고 생태...
▲ [사진제공 = 고양시]경기장을 방문하지 않아도 가상현실에서 즐기는 스포츠 교육프로그램인‘가상현실 스포츠실’이 오는 14일 가좌초등학교에 들어선다. 현산초등학교는 2월말 스포츠실이 설치된다.
가상현실 스포츠실은 양궁, 축구, 볼링 등 스포츠 콘텐츠 27종과 한글, 역사 등 놀이를 결합한 콘텐츠 28종 등 총 55종이다.
고양시(시장 이재준)는 미세먼지, 황사 등으로 야외체육활동이 점점 제한되는 요즘, 문체부가 지원하는‘초등학교 가상현실 스포츠실 지원사업’에 공모, 2개 초등학교에 대한 완공을 눈앞에 두고 있다고 6일 밝혔다.
대상 학교 선정은 지난해 8월 고양교육지원청이 희망학교 신청을 받아 심사, 최종 선정된 2개 학교를 시에 추천해 이뤄졌다.
이번에 설치되는 학교는 가상현실 스포츠실을 활용한 교과목으로 편성, 방과 후 학습 등에 활용할 예정이다.
이재준 고양시장은 “미세먼지 등 유해 환경에서도 체육활동을 할 수 있는 환경 마련에 더욱 노력하겠다”면서 “첫 응모한 공모사업을 바탕으로 앞으로 더욱 적극적인 가상현실 스포츠실 설치를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가상현실 스포츠실 사업은 국비와 시비 각 50%로 1개 교당 6천여만원의 예산이 소요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