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일 미래세대의 비전을 키우다: 우정초등학교, '평화통일 퀴즈대회' 성황리 개최
(뉴스21일간/노유림기자)=민족통일 울산시협의회(회장 이정민)는 2025년 11월 14일(금) 오전 10시, 울산 우정초등학교 승죽관에서 5·6학년 학생들을 대상으로 '평화통일 퀴즈대회'를 성공적으로 개최했다.미래 통일 주역인 학생들에게 올바른 통일관과 역사 인식을 심어주기 위해 마련된 이번 대회에는 이정민 회장과 이학박사 박성배...
▲ [SHUUD.mn=뉴스21 통신.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김해시는 김해국제공항과 부산을 오가는 경전철의 신종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우한폐렴) 방역을 강화한다고 밝혔다.
부산-김해경전철(주)는 지난 28일부터 차량과 역사의 특별방역소독을 하고 있다.
특히 신체 접촉이 잦은 차량 손잡이, 수직봉과 역사 내 엘리베이터 버튼, 에스컬레이터 손잡이, 자동발매기 등 손으로 조작하는 시설물을 중심으로 철저히 방역하고 있다.
또 역무원 등 고객과 접촉이 잦은 근무자는 마스크를 착용하게 하고 역사 내 행선 안내기, 게시판 포스터를 이용해 증상과 신고방법, 예방수칙을 홍보한다.
이외에도 김해시 감염병관리팀과 비상연락체계를 유지하며 즉각적인 의심환자 대응체계를 구축했다.
김해시 관계자는 “부산-김해경전철이 김해국제공항과 연결된 대중교통인 만큼 신종코로나바이러스 방역 강화로 안전한 이용환경 확보에 최선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