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도는 전 도민 및 기업의 전자우편(E-Mail)부여로 정보화 마인드 확산과 각종 자료 및 홍보물의 송·수신으로 비용절감 등 사이버 시대에 업무의 효율성과 생산성을 향상시키고자 다양한 기능을 가진 통합 이메일(E-Mail)시스템을 구축하여 오는 4월에 서비스하게 된다.
도는 기존의 메일기능을 대폭 확대하여 사용자의 손쉬운 이용뿐만 아니라, 이메일을 통해 불편을 겪고있는 바이러스 감염과 각종 스팸메일의 고민을 덜어주기 위하여 정크(junk) .스팸(spam)메일 차단, 바이러스 자동검사를 대폭 강화하였고, 기존 문자에 한정되어 있던 메일을 다양한 글자와 더불어 제주도의 각종축제· 풍광 등을 소재로 한 카드를 주제별로 분류하여 다양하게 보낼 수 있도록 하였으며, 장애인들을 위한 음성메일 기능도 추가하였다.
그리고, 메신저 기능 도입으로 실시간으로 의견을 교환할 수 있도록 메시지 전송, 일대일·일대다 채팅이 가능토록 하였으며, 도내 각종 동호회들이 사이버 공간을 통하여 의견 교환, 공지사항 안내와 자동설문조사 실시로 의견수렴이 용이하도록 구성하였다.
제주도는 새로운 시스템 이관에 따라 기존 제주넷 전자우편 사용자들은 받은편지함, 보낸편지함의 자료들을 4월 20일전에 개인 PC에 저장하여 자료보관에 안정성을 기하여 주기를 당부드리며, 새로운 이메일시스템의 많은 이용을 바란다.
아울러, 전자우편의 올바른 사용과 건전한 사이버문화 정착을 위하여 유해한 내용, 정크메일(junk mail), 스팸메일(spam mail) 및 타인에게 피해를 주거나 미풍양속을 해치는 메일 발송을 자제토록 적극적인 협조를 바라고 있다.
<오순식 기자> sik@krnews21.co.kr
- TAG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