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낙연, 유튜브 채널 ‘이낙연의 사유’ 개설… “한국 민주주의가 무너지고 있다” 직격
문재인 정부 국무총리를 지낸 이낙연 새미래민주당 상임고문이 유튜브 채널 **‘이낙연의 사유’**를 개설했다.기존 ‘이낙연 TV’ 외에 새 채널을 통해 정치 현안에 대해 직접 목소리를 내기 시작했다.이 고문은 “인생·사회·국가·세계의 미래를 함께 공부하고 사유하겠다”고 취지를 밝혔다.그는 일주일에 1~2회 콘텐츠를 올리며 온라인·...
울주군보건소, 영양플러스 사업 대상자 부모 심폐소생술 교육
(뉴스21일간/최원영기자)=울주군보건소가 11일 영양플러스 사업 대상자 부모를 대상으로 심폐소생술 교육을 실시했다.이번 교육은 응급상황 발생 시 즉각적으로 대처하고 예방 조치할 수 있는 역량을 갖추도록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다. 외부 전문 강사를 초청해 가정 내 안전사고 예방법, 하임리히법 및 심폐소생술 등 이론 교육과 실습 교육...

정읍시 보건소는 스마트폰을 이용해 건강관리를 하는 모바일 헬스케어 사업 신규 대상자 모집에 나선다.

모바일 헬스케어 사업은 무료로 활동량계(스마트워치)를 지급받아 개인별 건강 상태와 생활 습관 개선을 지원하는 신개념 보건 서비스다.
의사와 간호사, 영양사, 운동전문가로 구성된 보건소 전문팀이 스마트폰 앱을 통해 모니터링해 식생활과 운동 지도 등 주 1회 24주간(6개월) 관리를 한다.
사업 참여 대상자는 주민등록상 정읍시에 거주하는 시민(직장거주자 포함) 90명이며 혈액검사와 신체 계측을 통해 5개 건강위험요인 중 1개 이상 보유한 사람이다.
단, 신청일 현재 관련 질환(고혈압 및 고지혈증 등)을 진단받거나 약물을 복용하고 있는 사람과 작년 사업 참여자는 제외된다.
보건소 관계자는 “모바일 헬스케어 사업은 보건소 방문이 어려운 시민과 시간적 제약이 많은 직장인에게 필요하다”며“스마트폰으로 건강 문제와 건강 수준을 인식함으로써 생활 습관 개선과 만성질환 예방에 도움이 될 것이다”고 말했다.
모바일 헬스케어사업 신청 또는 자세한 안내는 정읍시보건소 건강증진과 건강생활팀 (☎063-539-6088/6094~5)으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