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 명절 맞아 자원봉사단 전주지부, 팔복동 일대 환경정화·탄소중립 캠페인 전개
신천지자원봉사단 전주지부가 전주시 덕진구 팔복동 신복마을 일대에서 환경정화 캠페인실시후 기념촬영을 하고있다.[사진=신천지교회제공]신천지자원봉사단 전주지부(지부장 이용우·이하 전주지부)가 설 명절을 맞아 팔복동 일대 환경정화와 탄소중립 캠페인을 전개했다. 봉사자 55명이 1500리터의 쓰레기를 수거하며 깨끗한 마을 환...
▲ [원주시청 전경]원주시가 올해도 지역에서 생산된 신선하고 안전한 농·축산물로 구성된 산모 출산 축하 선물 지원사업을 추진한다.
저출산 위기 극복 사업 가운데 하나로 출산한 산모를 존중하고 산모의 빠른 건강 회복을 기원하는 의미를 담고 있다.
대상은 원주시에 주민등록이 되어 있고 실제 거주하는 부 또는 모가 아이를 원주시에 출생 신고한 가정이다.
행복출산 서비스 시스템으로 확인된 가정을 대상으로 원주푸드종합센터를 통해 치악산 토토미(4kg), 치악산 한우 양지(1kg), 참기름(250ml), 미역(150g), 들깨루(100g), 어간장(500ml) 등 13만 원 상당의 축하 선물을 산모에게 제공한다.
지난해에는 2,094명에게 2억 4천 4백만 원 상당의 선물을 제공해 산모들로부터 호평을 받았으며, 원주에서 생산된 농·축산물 공급으로 농가 소득 증대 및 지역 경제 살리기에도 기여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