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천시, 겨울철 강설 대비 모의훈련 및 안전교육 실시
이번 훈련은 가산면 제설창고에서 진행했으며, 도로보수원과 읍면동 제설담당자 등 50여 명이 참석했다.겨울철 대설과 한파는 시민의 생명과 재산을 위협하는 주요 요인으로, 시는 이번 훈련을 통해 제설 담당자들이 선제적이고 신속한 대응 능력을 강화하고, 현장 대응체계를 체계적으로 확립하는 데 중점을 두었다.시는 2025~2026년 도로제...
▲ [이미지 = 픽사베이]제주시에서는 민족 최대 명절인 설을 맞이하여 제주를 찾는 귀성객, 관광객들의 주차 불편 해소는 물론 도심지 가족나들이에도 안전하고 편안하게 주차할 수 있는 공간 제공으로 교통 체증과 시민들의 불편을 덜어주기 위하여 제주시 내 공영 유료 주차장 37곳·3,040면 중 35곳·2,688면을 오는 1월 24일부터 1월 27일까지 전면 무료로 개방한다.
특히, 설 연휴기간 동안 전통시장을 비롯한 지역 상권을 찾는 시민들이 많을 것으로 예상되는 공영 유료주차장 △동문재래시장 노상·주차빌딩 △동문주차빌딩 △제일주차빌딩(기계식) △칠성골(주차빌딩) △북수구(지하) △산짓물(지하) 7곳에 대해서는 1월 24일 하루 주차관리원을 전면 배치하여 혼잡을 방지하고 안전사고 예방에 만전을 기함은 물론 이용객 불편 사항을 최소화해 나갈 방침이다.
제주국제공항 입구 공영 유료주차장(260면)은 공항 이용객 급증이 예상됨에 따라 원활한 주차장 순환을 위해 기존과 같이 유료로 운영되며, 제일주차빌딩 기계식 주차장(92면)인 경우는 부분 개방으로 1월 24일 하루 무료개방하고 1월 25일 ~ 27일까지는 운영 중지할 계획이다.
제주시는 “이번 설 연휴기간 공영 유료 주차장 무료 개방을 통해 시민과 귀성객·관광객 차량 50,000여 대가 무료 혜택을 받을 것으로 예상된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