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시 교육청-동구비정규직노동자지원센터 청소년 노동인권보호 업무협약 체결
비정규직노동지원센터[뉴스21일간=임정훈]울산시 교육청과 울산동구비정규직노동자지원센터는 11월 12일 오후 2시, 울산시 교육청에서 천창수 교육감이 참석한 가운데 청소년 노동 인권 보호와 노동 침해 예방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업무협약에는 울산동구비정규직노동자지원센터를 포함한 울산북구비정규직노동자지원센...
전북 고창군이 70세이상 고령운전자가 운전면허를 자진반납하면 20만원 상당의 고창사랑상품권을 지원한다고 20일 밝혔다.

이번 지원사업의 목적은 매년 증가하는 고령운전자의 교통사고를 예방하기 위해 운전면허를 자발적으로 반납할 수 있도록 독려하기 위해 마련됐다.
고창군 고령운전자 관련 통계(경찰청)를 살펴보면, 70세 이상 고령운전자는 3762명이며(2019년 말 기준) 전체 운전면허 소지자 3만1242명 중 12%를 차지하고 있다. 고령운전자 수가 매년 200명 정도 증가하는 만큼 지속적인 사회적 관심이 요구된다.
상품권 신청방법은 고창군청 상생경제과 또는 읍·면사무소를 방문하여 신청서와 함께 신분증 사본 및 운전면허취소처분결정통지서 사본을 제출하면 된다. 운전면허취소처분결정통지서는 경찰서에 운전면허를 반납하면 받을 수 있다.
고창군 관계자는 “이번 사업은 고령운전자의 자발적인 참여가 중요하다”면서 “운전면허 반납 이후에도 일상생활에 불편함이 없도록 마을택시 확대운행, 행복버스 도입 등을 추진하고 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