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일 미래세대의 비전을 키우다: 우정초등학교, '평화통일 퀴즈대회' 성황리 개최
(뉴스21일간/노유림기자)=민족통일 울산시협의회(회장 이정민)는 2025년 11월 14일(금) 오전 10시, 울산 우정초등학교 승죽관에서 5·6학년 학생들을 대상으로 '평화통일 퀴즈대회'를 성공적으로 개최했다.미래 통일 주역인 학생들에게 올바른 통일관과 역사 인식을 심어주기 위해 마련된 이번 대회에는 이정민 회장과 이학박사 박성배...
▲ [사진제공 = 고성군]지난 17일 국민체육센터에서 2020년 제1차 이사회 및 현판식을 가지며 고성군장애인체육회(회장 백두현)가 정식으로 출범했다.
이날 행사는 지난해 12월10일 도장애인체육회로부터 설립 승인을 받고 처음 개최하는 이사회로, 고성군장애인 체육 회장이신 백두현고성군수의 취임식을 시작으로 이사회를 개최했다.
이사회는 ▲신임이사들에 대한 임명장 수여 ▲2020년도 세입세출예산안을 의결하고 보고사항 ▲기타토의사항 순으로 진행됐다.
회원은 기존 27명에서 신임회원 3명 영입으로, 총 30명의 회원으로 구성 됐다.
특히 이날 기타 토의사항 순에는 장애인체육동아리 활동 지원 사업, 장애인생활체육지도자 배치, 장애인생활체육지도자 자격증교육과정 마련 등 장애인 체육 활성화를 위한 많은 관심과 제안 열띤 토의가 펼쳐졌다.
백두현 고성군수는 “행정에 이끌려 다니는 피동적인 단체가 아닌, 실제 장애인체육회가 중심이 되어 좋은 시책·제안 등을 먼저 요구하고 건의하는 방향으로 나아가길 바란다”며, “행정은 장애인체육회 활성화를 위한 지원을 검토하는 등 보조적 역할에 충실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장애인체육회는 2022년 반다비체육문화센터 준공 시까지 고성군체육회 사무실을 임시로 사용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