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 명절 맞아 자원봉사단 전주지부, 팔복동 일대 환경정화·탄소중립 캠페인 전개
신천지자원봉사단 전주지부가 전주시 덕진구 팔복동 신복마을 일대에서 환경정화 캠페인실시후 기념촬영을 하고있다.[사진=신천지교회제공]신천지자원봉사단 전주지부(지부장 이용우·이하 전주지부)가 설 명절을 맞아 팔복동 일대 환경정화와 탄소중립 캠페인을 전개했다. 봉사자 55명이 1500리터의 쓰레기를 수거하며 깨끗한 마을 환...
▲ [이미지 = 픽사베이]원주시가 미세먼지 저감 등 대기질 개선을 위해 ‘가정용 저녹스(친환경 콘덴싱) 보일러 설치 지원사업’을 추진한다.
가정용 친환경 콘덴싱 보일러를 새로 설치하거나 교체할 경우 일반 가정은 20만 원, 기초생활 수급권자 및 차상위 계층 등 저소득 가정은 50만 원의 설치 비용을 사업비 소진 시까지 선착순 지원한다.
원주시 소재 주택 소유주는 물론 소유주의 위임을 받은 세입자도 지원이 가능하며, 저녹스 보일러 설치 희망자는 가까운 보일러 대리점을 통해 신청하면 된다.
원주시 관계자는 “친환경 저녹스 보일러는 에너지 효율이 높아 난방비를 절감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질소산화물을 줄여 대기오염 방지에도 도움이 되는 만큼 많은 시민들의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라고 당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