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 동구, 취약계층에 혹한 대비 겨울나기 꾸러미 키트 500세대 지원
울산동구종합사회복지관[뉴스21일간=임정훈]울산광역시 동구청(동구청장 김종훈)과 울산동구종합사회복지관(관장 한영섭)은 11월 27일 오후 2시 울산동구종합사회복지관 1층 로비에서 울산 동구지 역 기후 위기 취약계층 500세대를 대상으로 방한용품, 생필품, 식료품 등이 담긴 ‘마음 모아 온기 담아 안녕(安寧) 키트’라는 이름으로 만들어...
고창군 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이하 가족센터, 센터장 대원스님)가 지역 다문화 가족 70여명과 함께 지난 12일 전주실내체육관을 찾아 프로농구를 단체 관람했다.

전주KCC 초청으로 이뤄진 이날 행사는 스포츠 경기를 직접 현장에서 볼 기회가 많지 않은 고창군 가족들을 대상으로, 가족 전체가 함께 경기를 보고 응원하면서 즐거운 추억을 만들기 위해 마련됐다.

한 참가자는 “집에서만 보던 농구 경기를 실제 경기장에 와서 보니 더 새로운 기분이다. 특히 아이들이 너무 신기해하고 좋아하니, 부모로써 뭔가를 해준 것 같아 뿌듯한 마음이 든다”고 소감을 전했다.
대원 센터장은 “앞으로 지역 다문화가족들이 더 많은 경험과 추억을 쌓을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을 제공하기 위해 더 노력 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고창군 가족센터는 고창군에 거주하고 있는 모든 가정을 대상으로 ‘자녀와 소통하는 법’, ‘부부 갈등 해결 방법’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
가족센터 프로그램 관련 자세한 문의는 전화(063-561-1366)로 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