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주군, 겨울방학 대학생 아르바이트 지역탐방 및 자원봉사활동
(뉴스21일간/최원영기자)=울산 울주군이 23일 울주군 청년센터와 태화강 생태관, 반구천의 암각화 등에서 ‘겨울방학 대학생 아르바이트 지역탐방 및 자원봉사활동’을 진행했다.울주군은 대학생에게 실질적인 일 경험을 제공하고 학비 마련에 도움을 주기 위해 2015년부터 대학생 아르바이트 사업을 추진 중이다. 또 사업에 참여하는 청년들...

양주시시설관리공단이「2020년 지방공기업 정책연구 우수 제안」에서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지방공기업평가원이 주관한 이번 정책연구 우수 제안은 지방공기업의 역할 변화에 대한 요구가 높아짐에 따라 시의성 있는 정책연구를 수행하기 위한 제안 제도로써 지난 11월부터 3주간 정책연구 과제제안 수요조사를 실시하였고, 사회적 가치, 재난·안전, 에너지 등 다양한 분야에 대해 총 54건의 제안주제가 접수되었다.
공단은 ‘공공기관의 사회적 가치 실현’이라는 국정과제에 발맞춰, 지방공기업의 사회적 가치 창출 활동에 대한 주민체감과 객관적인 성과 측정 및 제시를 위해 ‘표준화된 사회적 가치 측정 지표 개발’을 주제로 정책연구를 제안하여 최우수상 수상의 기쁨을 누리게 되었으며, 100만원의 시상금을 받았다.
한편, 공단은 지역사회와의 상생 발전과 나눔의 가치 실현을 도모하고자 이번 최우수상 시상금 100만원 전액을 사회적 손길이 필요한 관내 불우이웃을 위한 지원 성금으로 기부하기로 하여, 수상의 의미를 더욱 빛냈다.
공단측에서는 “지방공기업의 발전과 사회적 가치 실현을 위해 앞장설 것을 다짐하며, 이번 수상에 만족하지 않고 앞으로도 시민이 체감하는 사회적 가치 창출을 위한 공단의 역할에 대해 더욱 고민하고 노력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