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주군 장애인댄스스포츠팀, 세계선수권대회 3관왕 쾌거
(뉴스21일간/최원영기자)=울주군 장애인댄스스포츠팀(감독 서상철)이 지난 21일부터 23일까지 슬로바키아 코시체에서 열린 ‘2025 장애인댄스스포츠 세계선수권대회’에서 금메달 3개, 은메달 1개, 동메달 1개를 쓸어 담으며 세계 최고 수준의 기량을 입증했다.이번 대회는 올해 장애인댄스스포츠 분야 최대 규모의 세계대회로, 전 세계 24개국...
▲ [사진제공 = 문화체육관광부]문화체육관광부가 산하 영화진흥위원회(위원장 오석근)의 비상임 위원으로 배우 김여진씨 등 7명을 선임했다고 3일 발표했다.
이번에 새로이 임명된 위원 7명은 배우 김여진씨 외에 김난숙 영화사 진진 대표, 김영진 명지대 교수, 문재철 중앙대 교수, 유창서 한국영상위원회 이사, 최재원 워너브라더스 코리아 대표이며, 모지은 한국영화감독조합 부대표는 연임하게 됐다. 이들의 임기는 22년 1월 3일까지로, 2년간이다. 다만 연임하는 모지은 위원은 임기가 1년으로 21년 1월 4일까지만 맡는다.
영화계 내 추천과 의견수렴 과정을 거친 이번 위원 선임은, 영화예술, 영화산업 등에서의 전문성과 경험, 성(性)과 연령 등을 균형 있게 고려한 결과이다.
문제부는 "화계 추천과 의견 수렴 과정을 거쳐 선임했다”면서 “영화예술, 영화산업 분야에서의 전문성과 경험, 성(性)과 연령 등의 균형을 고려했다"고 설명했다.
박양우 문체부 장관은 “2020년 영화발전기금 예산 1,000억 원 시대를 맞이해 신임 위원들이 자부심과 사명감을 가지고 한국영화 산업의 발전을 위해 현장과 소통하며 최선을 다해 영화진흥위원회를 운영해주길 바란다.”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