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목청소년센터, 청소년수련시설 종합평가 최우수 기관 선정 및 장관상 수상
남목청소년센터[뉴스21일간=임정훈] 남목청소년센터(센터장 김창열)가 2025년 청소년수련시설 종합 평가에서 전국 최우수기관으로 선정되고, 전국 548개 청소년수련시설 가운데 상위 20개 기관에만 수여되는 성평등가족부장관상을 수상했다. 울산 동구는 1월 14일 구청장실에서 김종훈 동구청장이 남목청소년센터 관계자들을 격려하고 환...
▲ [이미지제공 = 송파구]송파구(구청장 박성수)는 관내 위치한 삼전주유소와 삼화셀프주유소를 ‘2020년 모범주유소’로 선정했다고 2일 밝혔다.
송파구는 주요소 간 건전한 경쟁을 유도하고 지역주민의 유류비 부담을 덜어주는 한편 유류비 안정화에 기여하고자 모범주유소를 2013년부터 선정하고 있다.
우선 유가정보시스템(www.opinet.co.kr)을 이용해 송파구 관내 33개 주유소의 1년간 가격을 조사했다. 이를 통해 10개 주유소로 추렸다.
이후 송파구는 12월 2일부터 6일까지 10개 주유소를 직접 방문해 품질, 가격표시제, 행정처분여부, 화장실 위생상태, 편의시설, 친절도 등의 항목을 살펴봤다.
그 결과 가격이 저렴하고 주유소 내 청결상태 등에서 높은 점수를 받은 주유소 2곳을 2020년 모범주유소로 선정했다.
모범주유소는 지정된 후 ‘모범주유소 명판’을 걸었다. 또한 송파구는 구 홈페이지 및 소식지에 주유소 이름과 주소를 게재해 소비자들에게 적극적으로 알리고 있다.
송파구는 모범주유소 개방화장실의 경우 세제와 휴지, 종량제 쓰레기봉투를 지원하기도 한다.
송파구는 모범주유소를 매년 지정한다. 다만 유사석유제품을 판매하거나 석유 및 석유대체연료 사업법 위반으로 행정처분을 받은 경우에는 모범주유소 지정이 취소된다.
박성수 송파구청장은 “값싸고 시설이 좋은 주유소 정보를 소비자들에게 알리기 위해 모범주유소를 선정했다”며 “이를 통해 지역주민의 유류비 부담을 덜고 유류비 안정화에 기여하고자 한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