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별전] 호찌민 주석 탄신 135주년·한–베 수교 33주년 기념 특별전
한국과 베트남의 우정이 ‘빛’이라는 예술의 언어로 재해석된다. 호찌민 주석 탄신 135주년과 한–베 수교 33주년을 기념하는 특별전 ‘빛으로 잇는 우정, 북두칠성 아래의 두 나라 이야기’가 오는 12월 10일부터 12일까지 국회의원회관 3층 로비에서 개최된다. 이번 전시는 한–베의원친선협회와 주한 베트남 대사관이 공동 주최하고, 한...
[특별취재] 남원중 3학년 학생 80명 등 95명 참여… ‘제주의 아픈 역사’ 현장서 배우다
[특별취재] 남원중 3학년 학생 80명 등 95명 참여… ‘제주의 아픈 역사’ 현장서 배우다 사단법인 서귀포룸비니청소년선도봉사자회(대표 박은교)가 24일 남원중학교 3학년 학생 80명과 교사7명, 봉사자회원 8명 등 95명이 참여한 가운데 제주의 아픈 역사 바로알기 탐방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이 프로그램은 일제강점기와 제주4·3의 비극이 고...
▲ [사진제공 = 금천구]금천구(구청장 유성훈)가 경자년 새해를 맞아 1월 1일(수) 오전 6시 30분 삼성산 국기봉에서 ‘2020 금천구민 해맞이 행사’를 개최한다.
금천구체육회(회장 류희복)와 연계해 진행하는 이번 행사는 경자년(庚子年) 새해를 맞아 구민들과 함께 새해의 희망을 염원하고, 구민들의 건강과 안녕을 기원하기 위해 마련됐다.
새해 첫날인 1일(수) 오전 6시 30분 호압사(호암로 278)에 집결해 깔딱고개를 지나 국기봉 정상에 7시 10분쯤 도착할 예정이다.
국기봉에 도착하면 풍물패 공연을 시작으로 참석인사 및 주민신년 덕담인사, 새해 소망기원 함성, 일출 해오름 감상 순으로 해맞이 행사가 진행된다.
하산 후에는 시흥5동 금천구체육회 사무실 인근 식당에서 참여한 주민들과 함께 떡국을 먹으며, 이웃 간 덕담을 나누는 시간이 마련될 예정이다.
유성훈 금천구청장은 “올해는 금천구 개청 25주년을 맞이하는 뜻깊은 해로 해맞이 행사를 통해 구민이 화합하는 계기가 되었으면 좋겠다”며, “새해에는 성장을 넘어 성숙한 도시로 새롭게 도약하기 위해 구민과 함께 노력해 나가겠다”고 밝혔다.